KBS, ‘역사저널 그날’ 한가인 대신 낙하산 MC 내정? 조수빈 측 “섭외 요청 없어…유감” [왓IS]

Home > 커뮤니티 > TV토크

[시사]KBS, ‘역사저널 그날’ 한가인 대신 낙하산 MC 내정? 조수빈 측 “섭외 요청 없어…유감” [왓IS]

구기자차 댓글수 7 조회수 364 05.13 16:03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KBS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 조수빈 측이 KBS ‘역사저널 그날’ MC로 내정됐었다는 보도에 대해 “진행자 섭외 요청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일각의 편향적 시각에 대한 유감을 표했다. 

조수빈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 측은 13일 “조수빈은 KBS ‘역사저널 그날’ 프로그램의 진행자 섭외 요청을 받은 사실이 없으며 해당 프로그램 진행자 선정과 관련해 KBS 내부에서 어떤 논의가 있었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해당 (미디어오늘)보도에서 조수빈을 ‘낙하산’이라는 표현과 함께 특정 시각에 맞춰 편향성과 연결 지은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 불편한 기색을 비쳤다. 

소속사는 “조수빈은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하고, 섭외가 오는 프로젝트에 대해 진심을 다해 성실히 수행해 왔음을 밝힌다”며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보도한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미디어 오늘은 ‘역사저널 그날’ 제작진의 말을 빌려 KBS 사측이 배우 한가인이 MC로 내정됐던 해당 프로그램에 조수빈을 밀어붙이려다 무산되자 방송을 없애기로 했다고 보도해 논란이 됐다. 

‘역사저널 그날’ 신동조·김민정·최진영·강민채 PD는 이날 성명을 내고 “4월 30일로 예정된 개편 첫 방송 녹화를 3일(업무일) 앞둔 4월 25일 저녁 6시 30분경 이제원 제작1본부장이 이상헌 시사교양2국장을 통해 조수빈씨를 ‘낙하산 MC’로 앉힐 것을 최종 통보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미 한가인을 MC로 섭외해 코너 촬영도 끝낸 시점 비상식적 지시를 받았다며, 녹화가 보류된 가운데 지난 10일 무기한 잠정 중단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미디어 오늘에 따르면 녹화 보류 단계서 조수빈이 지난 8일 스스로 프로그램에 불참하겠다고 밝혔고, 제작진이 프로그램을 재개하자고 호소했지만 이제원 본부장은 ‘조직의 기강이 흔들렸으니 그대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는 없다’는 이유를 대며 잠정 폐지를 고수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KBS 측은 MC 교체 관련해 “제작진과 의견 차이가 있었던 건 맞지만 논의 중”이라며 “프로그램도 폐지된 게 아니며 개편 후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첫 방송 및 녹화는 미정이라고 전했다.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빵민아남편
kbs 갈때까지 가나
아이테르
ㅋㅋㅋ
dhdPtm7802
저런......
루왁코피
짱이네요
88light
조수빈은 정말몰랐을까 . 언론 장악하려고 별지랄을 다하는구나 이제 교양프로까지 손댈려고하네
낙하산 사장에 낙하산 본부장 낙하산mc까지 정도껏 해라
JHPaak
요즘 유행하는 구도처럼 보이네요...제작진이 모자쓰고 기자회견이라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ㅋ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