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질문!

Home > 커뮤니티 > 질문해결

[일반]영어질문!

우쭈쭈루르 댓글수 5 조회수 118 09.23 03:32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 영어 단어 (스펠링)


- 영어 읽는 '발음기호'



발음기호 읽는법 알고 있습니다.


정작 영어 보는 입장은 단어 (스펠링) 입니다.


예로)

 night

 미국∙영국 [ naɪt ]

 나 ㅣ ㅌ / 나이트

 tree

 미국식 [ triː ]

 ㅌ ㄹ ㅣ / 트리

 room

 미국∙영국 [ ruːm; rʊm ]

 ㄹ ㅜ ㅁ / 룸

 word

 미국식 [ wɜːrd ]

영국식 [ wɜːd ]

 우 ㅓ ㄷ / 워드


못읽는것도 아니고 단순


모르는 단어들 보이면 해당 '발음기호' 찾아서 확인을 합니다.


영어 실력이 계속 안늘은 느낌이 드는게..



단어와 / 발음기호  너무 다를때 어떻게 하시나요?


학원이나... 영어쫌 한다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하면 다들 ['외.워.라'] 라는 답만 받았습니다.



발음기호로 소리나게 말해보고 그 소리를  '단어' 끼워 넣어서 외우시는건가요?



파닉스방식, 발음기호방식


다알고있습니다. 확실히 - 파닉스가 [단어] 보고 바로 어림잡아서 말하는 방식이 빠른건 좋치만 이게 확실하다? 자신감이 떨어짐.

                          - 발음기호 (단어/발음기호) 확실한 정보를 말하는 방식이라 자신감있음.




영어단어 고수 계신가요 ㅜ.ㅜ


열심히 하다가도 단어와/발음기호  너무 다른경우 외웠다고 생각해도 나중에 그걸 써보라고 한다면 


발음기호로 써버리고, 단어 기호는 틀리는경우가 발생합니다. 


a가아닌 e 였다던가... 저만 영어의 ((모음)) 부분이 어려운건가요???


desk [데스크] , car[칼] = 바로 눈으로보이지만...


busy [비지(z)], salt[쏠트] = 예로 써둔거지만 다알고는 있습니다. 이러한 비슷한 단어를 보게되면 못잃는.... 아예 못잃는것도아니지만

                                틀린 발음으로 말하게 됩니다.  부쉬?부시? 살트? 세일트? 발음기호보면 알지만.

                                진짜 저러한 비슷한 단어들은 [외,워.라] 뿐인건가요!?




영어 잘하고싶습니다.


제가 어떤 책을 봐야 할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랑태
소리나는대로 적는 문자에 영어 알파벳도 들어가지만 영어 알파벳은 한글 수준만큼 소리나는대로 읽을 수 있는 문자는 아닙니다.
같은 문자에 발음이 여러 가지인 경우도 많고 소리가 없는 경우도 많아요.
단지 주요 단어는 읽는 법이 교육을 통해 훈련된 것이고 그런 훈련이 잘 안되는 이름은 사람이름이고 가게 이름이고 미국인들 스스로도 헷갈려서 어떻게 읽는지 물어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건 알파벳 언어인 각종 서양말만이 아니라 심지언 문자 몇 개 없는 일본어도 그래요. 한글 만세!!! ㅎㅎㅎ
즉 너무 다른 건 따로 외우는 수밖에 없습니다.

많이 아시겠지만 그냥 기초로 적으면요.

그래도 완전히 문자 따로, 읽는 것 따로는 아니니까 하다보면 규칙성이 눈에 띌 거에요.
night -> h는 th 같은 것만 아니면 자음 다음에 오면 묶음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ght로 끝나면 gh는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많아요. bought, bright

그리고 발음기호가 기호별로 각자 난다고 생각하지 말고 하나로 보아야 하는 것이 많습니다.
가령 모음에 이어지는 r자 가령 or, er, ar, ur 모두 각각을 별개의 발음기호로 파악하지 말고 하나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night에서 발음기호 ai도 a와 i 두 개가 아니라 앞에 a는 강하고 i는 약하게 붙어나는 하나의 발음으로 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영어의 자음 모음 발음을 한국어로 적는데 정확히 말하면 사실 한국어와 비슷해 보이는 발음마저도 다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령 우리말 ㄷ은 무성음이지만 영어 d는 유성음입니다.
원어민에 둘러쌓여 사는 것도 아니고 어릴 때부터 정확히 훈련 받은 것도 아니라면 나중에 정확히 발음하는데는 시간이 많이 듭니다.
대충 피해야 할 것들만 좀 피하는 것이 좋은데 가령 자음으로 끝난 것은 그냥 자음 발음입니다. desk는 데스크가 아니고 데 ㅅ ㅋ 입니다. 한국어처럼 모음 발음을 꼬박꼬박 넣어주다간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선은 말을 유창하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발음을 꼭 정확히 하려하다 보면 진도 안 나가죠.
우쭈쭈루르
랑태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막상 단어에서 막히면 영어 재미가 힘들었거든요.
열심히할게요!

진짜 한글 만세!!
cafac
단어를 문장 안에서 익혀야 하는데요
문장 안에서의 발음에 신경쓰고 문장으로 의미를 파악하면

배우는 재미도 있고, 활용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문장으로 익히세요.

누구도 자국어를 배울 때, 사전이나 발음기호로 배우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의 발음을 통해 익히는 것입니다.
유럽40대
일단 일상 생활에서 자주, 많이, 반복적으로 쓰이는 단어와 문장들을 "파닉스방식, 발음기호방식" 뭐든 하시고 모르겠으면 외우고하면 됩니다. 제가 유럽에서만 20년째 살고 있지만 책에서만 나올, 경제, 정치에서만 나올 그런 단어들 거진 일상 생활에서 안 써요....
그냥 쉽고 자주 사용되는 단어들과 문장을 외우면서 공부하면 영어 재미있어지고 외국인 만나도 자연스럽게 말이 막 나옵니다 ^^
유럽40대
참고로 Grammar in Use 요책 제일 쉬운 Basic(미국) Essential(영국) 빨간색 이거 한권을 그냥 1년이고 2년이고 예문까지 다 외우시면 세상 어디를 나가도 외국인들과 영어로 다 대화 편하게 하실 수 있을꺼에여 ^^ 처음부터 끝까지 3번 정도 반복해서 보시면 되지 싶네요 ^^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