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저가형 스마트폰 모델 '레드미 13C 4G'/ 샤오미
인공지능( AI )을 장착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20만 ~30 만 원 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높은 사양을 제공하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16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저가형 스마트폰의 글로벌 판매 비중은 전체 시장의 37%로 집계됐으며 판매 대수는 지난해 2분기 대비 1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판매 점유율을 차지한 저가형 스마트폰은 4.1%를 차지한 샤오미의 레드미 13C 4G 모델이었다.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05 가 4%로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 갤럭시 A15 4G는 3.3%, 샤오미 레드미 13C 5G는 2.4%였다.
16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 가장 높은 판매 점유율을 차지한 저가형 스마트폰은 4.1%를 차지한 샤오미의 레드미 13C 4G 모델이었다./카운터포인트리서치
저가형 스마트폰의 성장세는 국내외 제조업체들이 비교적 높은 사양을 중저가 스마트폰에 장착하면서 인도와 중국 등 일부 시장에서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35 에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20Hz 주사율과 야간 촬영 기능 ‘나이토그래피’를 지원하고 A15 에는 후면 5000만 광각 카메라를 장착했다.
또한 갤럭시 AI 검색 기능 ‘서클 투 서치’ 등 첨단 기능을 A시리즈에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다.
샤오미도 저가형 스마트폰에 고성능 카메라, 대형 배터리, 고속 충전 지원 등을 탑재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보다 사양이 떨어지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이 탑재돼 어린 자녀나 시니어용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저가형 스마트폰 시장이 신흥 국가를 중심으로 올해 약 11%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58881
칼짜이즈 저가형 폰 하나 나왔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