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미뤄왔던 '폴더블' 내년 출사표…삼성 도움받나

Home > 취미생활 > 휴대폰톡

[일반]애플, 미뤄왔던 '폴더블' 내년 출사표…삼성 도움받나

lambretta 댓글수 6 조회수 709 05.13 10:50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아이폰15 프로. [ⓒ애플]
아이폰15 프로. [ⓒ애플]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애플도 폴더블 시장에 뛰어든다. 내년 말 폴더블 기기 대량 양산이 예상되는 가운데, 애플 첫 폴더블 기기의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공급할 것으로 전망된다.

11일(현지시간) 대만 IT 전문매체 디지타임스에 따르면 애플이 삼성디스플레이와 폴더블 기기용 패널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 소식과 관련해 해외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애플이 요구하는 수준의 높은 디스플레이 내구성을 인정받은 결과라 분석하기도 했다.

업계에 따르면 앞서 올해 2월 삼성과 애플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했으나, 애플이 삼성 제품에 만족하지 못했다는 분석이 해외 매체를 중심으로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삼성이 좀 더 강도 높은 테스트를 받는 등 폴더블 디스플레이 내구성에 집중한 것으로 풀이했다.

이번 계약과 관련한 추가 세부 사항은 보도되지 않았다. 다만, 지난 5일 미 IT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홍콩 투자 회사인 하이통 국제증권의 제프 푸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은 20.3인치의 폴더블 기기와 폴더블 아이폰을 준비 중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한편, 애플의 첫 폴더블 기기는 내년 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20.3인치의 폴더블 기기다. 맥북이나 아이패드 모델로 예상된다. 아이폰 기반 폴더블도 내년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부 화면 크기가 7.9인치와 8.3인치 두 가지 모델로 전망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38/0002173161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거북이네
삼성은...시간이 갈수록 lg화 되어가네.....재용옵빠 감방가있는 동안...월급 루팡들이 많았지......거기에 노조까지...
아이테르
ㄷㄷㄷ
거참말많네
삼성은 애플도 문제지만 중궈 폴더블 폰에도 곧 잡힐 거 같음.
그런데도 여~전히 똥고집 부리고 있음.
에찌 하나 없애는 것도 수 십년 걸렸음;;;
지천로얄
삼성의 경직성.
삼성의 나라에서 사는 폰이 해외에서 사는 폰보다 더 비쌈.
앱이 촌스러운건 둘째치고,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불편함.
폰구매시 할인율이 천차만별, 호구되지 않으려면 정말 열심히 찾아봐야 함.
(한번도 삼성폰 써본적이 없는 사람의 글입니다 ㅎㅎ)
이히힛삼별
애플이 설걔한 디스플레이 품질 합격해서 납품하라고 한걸....삼성도움이라니..ㅋㅋ 베트남 디스플레이공장가면 애플 납품용 생산설비라인은 애플이 비공개로 따로 들어가 설치하고...그냥 만들어서 납품만하면 또 조립은 다른 곳에서 하죠...그냥 디스플레이만 납품입니다. 애플기술 디스플레이요...삼성 갤럭시에 들어가는거랑 틀린거예요...
훈도적
흐음........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