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BOE, 애플 '아이폰SE4'용 OLED 패널 공급사 낙점

Home > 취미생활 > 휴대폰톡

[일반]中 BOE, 애플 '아이폰SE4'용 OLED 패널 공급사 낙점

lambretta 댓글수 4 조회수 438 03.25 13:41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BOE , 애플향  OLED  패널 물량 1천500만대 추가 확보 전망


최근 중국  BOE 가 애플 아이폰 SE4 향  OLED  패널을 선점했다. 

주요 경쟁사였던 삼성디스플레는 사업성을 이유로, 티엔마는 기술적인 이유로 진입이 불투명해진 상황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BOE 는 이달 중순 기준 애플의 아이폰 SE4 용  OLED  패널 공급처로 진입했다.
 

2890319770_9igpMGuF_989c39f0c03f1fc166e5c581a761044eb5cd1aee.jpg

아이폰 SE  3세대 후면 (사진=지디넷코리아)


아이폰 SE 는 애플의 중저가형 스마트폰 모델이다. 

현재 3세대 제품인 아이폰 SE3 까지 상용화됐다. 

4세대 제품인 아이폰 SE4 는 오는 2025년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폰 SE4 의 특징 중 하나는 디스플레이의 변화다. 

애플은 그간 아이폰 SE  제품에  LCD 를 채택했으나, 아이폰 SE4 부터는  OLED  패널로 변경한다. 

세부적으로는 아이폰13·아이폰14 모델에 탑재된 6.1인치 패널이 쓰인다.

해당  OLED  패널의 공급처로는  BOE 가 단독진입할 가능성이 유력해졌다. 

당초 삼성디스플레이·중국 티엔마 등이 수주전에 참여했으나, 각각 시장성과 기술력 등을 이유로 공급처 진입이 불투명해졌다.

먼저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달 중순 기준으로 아이폰 SE4 용  OLED  패널 공급망 진입을 사실상 접은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큰 원인은 가격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국 기업(35~40달러) 대비 낮은 패널 가격(30달러) 수준을 제시했다. 

그러나 애플은 이보다 저렴한 25달러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진다.

티엔마의 경우 공급망 진입 의지가 뚜렷하나, 아직 애플이 원하는 기술적 요건을 만족하지 못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BOE 는 애플향 중소형  OLED  패널 공급을 추가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업계가 추산하는 아이폰 SE4 의 출하량은 1천500만대 수준이다.

업계 관계자는 "가격적인 문제로 삼성디스플레이는 애초부터 아이폰 SE4 용 패널 공급에 대한 의지가 약했다"며 "애플도 아이폰 공급망에서 삼성디스플레이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325628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이진진
중국은 저래도 국가 보조로 싸게 계속 도전이 가능한게 무서운거..
그걸 또 좋다고 써주니..거기에 잠식되어 가는거고..막말로 삼성이란 최후의 보루가 있으니..
저렇게 벼랑끝 전술도 가능한거지....쩝..
EDIYA
애플 액정 품질이 이슈가 되겠군...
대기업 서비스 센터 근무중하고있는 엔지니어로써 BOE제품요~
솔칙히 말해서 도찐 개찐 제조사에서 프리미엄으로 밀어주는 제품 대부분이 BOE제품
문제는 제품 보증기간내 패널 탭보드 탭접합이 거지같아서 일정온도이상 도달시 화면 줄감은 기본이고 led탭 쇼트에
보드 교체보다 패널교체 건수가 증가~저희야 접수가 되면 돈벌어서 좋지만 소비자분들 입장에서는 ㅉㅉ이죠
참고 제가 근무하고있는 회사는 미국계~회사입니다.
동물의왕국
와.. 중국산 저 패널로 만들어서 도대체 얼마나 남겨먹을려고.. LCD 면 몰라 OLED 중국산은 아니지
멜로망고
se4는 플래티넘급이 아니니 삼성이나 LG 디플 가져가 쓰려면 이윤이 적으니 머리를 잘 굴리긴 했네요
품질 이슈가 발생해도 앱빠들은 어차피 구매해주니 애플은 손해볼게 없음 ㅋㅋ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