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 아이폰, 2027년 초로 출시 연기"

Home > 취미생활 > 휴대폰톡

[정보]"폴더블 아이폰, 2027년 초로 출시 연기"

lambretta 댓글수 5 조회수 305 03.19 14:16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이르면 2026년 말 나올 것으로 전망됐던 폴더블 아이폰의 출시 시기가 2027년 초로 또 다시 미뤄질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IT 매체 폰아레나는 18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레베그너스(@ Tech _ Reve )를 인용해 애플의 첫 폴더블 아이폰 출시가 연기됐다고 보도했다.
 

2890319772_HAadI0tC_713a39da1cade7579a67a794d9b77d9bbc6ecfed.jpg

폴더블 아이폰 '아이폰 폴드' 렌더링 (사진=애플인사이더)


레베그너스는 애플 내부 사정에 정통한 고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한 국내 매체 보도를 전하며 폴더블 아이폰 출시가 2026년 말에서 2027년 초 출시로 연기됐다고 밝혔다.

그는 “애플이 폴더블 디스플레이 공급 등 철저한 준비를 거쳐 예상보다 다소 늦은 시기에 폴더블 아이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하루 전인 17일 레베그너스는 삼성증권 보고서를 인용해 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8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를 갖춘 첫 폴더블 아이폰 출시 시기를 2016년으로 전망했다.

이에 대해 폰아레나는 최근 나오고 있는 소식들을 종합하면 폴더블 아이폰은 아직 갈 길이 먼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해당 정보가 맞다면,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까지는 약 3년이 남았다. 또, 애플이 최초로 출시하는 폴더블 제품은 폴더블 아이폰이 아닌 폴더블 아이패드가 될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다.

폴더블폰 시장은 지난 몇 년간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뛰어 들며 확대되고 있다. 삼성전자는지금으로부터 5년 전 갤럭시Z폴드를 출시하며 폴더블폰 시장 선두에 섰고, 이후 중국 아너, 화웨이, 원플러스를 비롯해 구글 등의 다른 업체들도 잇따라 폴더블폰 시장에 합류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324978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준이23
뭐하러 이제와서 폴더블 따라하려는지 이해가 안감.
너구리카노
거시적인 관점에서 분석해보자면 폴더블 기술력이 있다라는걸 증명해내야 후속작이던 관련된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출시했을때 외부에서도 인정을 받을수 있지 않을까요?
준이23
애플은 대게 선도하는 입장이었고, 어떠한 기술에서 절대로 뒤쳐지는 입장은 아니었는데, 폴더블은 마지못해 따라가줄게 하는 이미지라... 그렇게 라도 따라가야할 기술인가 하면 꼭 그런 것 같지도 않고요. 접는다고 부피가 작아지는 것도 아니고... 대중화는 된지 몇년 되었지만 대세는 되지 못했고, 그냥 another option인 느낌인데, 지금 당장도 아니고 몇년 후 출시계획이면 단순히 '우리도 할 수 있어' 주장을 위한 목적이기엔 너무너무 늦고요... 하지만 한편으론 애플도 폴더블 출시해주길 바라는 애플층이 그렇게 적지는 않을 거라는 생각도 드네요. 저도 폴더블 써보고는 싶지만 아이폰 사용자라 넘어가기 부담된 부분도 있고요 ㅎ
이건뭐어휴
애플카 포기선언 후 왠지 믿음이 사라져버림..
원소술사
이애들 기술이 안되고 있는 중이네요.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