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파묘', 돼지사체 칼로 난도질…알고보니 실제 동물

Home > 커뮤니티 > 영화토크

[일반]영화 '파묘', 돼지사체 칼로 난도질…알고보니 실제 동물

lambretta 댓글수 24 조회수 660 04.21 15:34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동물권 단체 "죽은 동물도 소품 활용 안돼"


영화

영화 '파묘' 스틸컷. /사진=쇼박스 제공


영화 '파묘' 속 돼지 사체를 난도질하는 대살굿 장면에서 실제 돼지 사체가 사용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동물 단체는 "아무리 죽은 동물이라도 촬영 소품이 되는 것은 안 된다" 고 주장했다.

지난 19일 동물권 단체 '카라'는 '영화 파묘 동물 촬영, 제작사에게 답변을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올렸다.

입장문에 따르면 쇼박스는 답변에서 대살굿 장면에 사용된 돼지 사체는 실제 돼지였으며, 은어의 경우에도 최대한 젤리로 만든 대체 소품을 사용하고자 했으나 일부는 살아있는 은어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앞서 카라는 지난달 12일 쇼박스에 '영화 촬영에 살아있는 동물이 사용됐는지', '돼지 사체 5구에 칼을 찌르는 장면에 실제 사체를 사용했는지', '실제 동물이 출연했다면 어디에서 섭외되었는지' 등을 묻는 7가지 질문이 담긴 공문을 보냈다.

쇼박스는 실제 동물이 사용됐는지와 관련해 "영화상 표현을 위해 필요한 일부 장면에서는 살아있는 동물이 출연했다"며 "여우 등 촬영과 훈련이 불가한 야생 동물 등 일부는 컴퓨터 그래픽으로 처리됐다"고 설명했다.

돼지 사체와 관련, 쇼박스 측은 "축산물을 정상적으로 유통 및 거래하고 있는 업체를 통해 기존에 마련되어 있는 5구를 확보해 운송했고, 영화적 표현으로 필요한 부분은 미술 연출 등이 추가됐다"며 "촬영 이후에는 해당 업체에서 회수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살아있는 닭에 칼을 들이미는 장면에서는 날이 서지 않은 촬영용 칼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또 어류를 먹거나 땅에 뿌리는 장면과 관련해서는 젤리로 만든 대체품과 살아있는 은어를 함께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영화 촬영에 살아있는 동물이 동원된 것과 관련해 쇼박스는 각 동물 촬영은 관리 주체의 현장 감독과 자문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또 동물 촬영에 동원된 포유류는 훈련을 수반하여 가혹하게 촬영되지 않았으며, 어류의 경우에는 양식장을 통해 섭외해 수의사가 대동돼야 한다고 판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카라는 죽은 동물 또한 소품으로 사용돼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카라는 "(쇼박스가) 축산물 유통 업체를 통해 돼지 사체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아무리 식용 목적으로 도축되었더라도, 오락적인 이유로 다시 칼로 난도질하는 것이 생명을 대하는 인간의 합당한 태도라고 볼 수 없다" 고 주장했다.

특히 동물이 공장식 축산을 통해 길러지고, 사체에 동물용 의약품이 잔류해 있거나 인수공통전염병 위험이 있어 동물 사체를 사용하는 것은 공공위생에 큰 위험성이 있다고도 말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975213 



지랄들 한다 ㅋ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windpath
이영화가 흥행하지 않았으면 이렇게 했을까 ... 이들도 선택적 비난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고민해봐야 할겁니다
장마이아파
어이가 없네
아즈끼
피곤하게 산다..
베로니카즈
저런새끼들은 대응도 하지말고 기사도 쓰지 말아야 한다. 관심을 주니 계속 지랄들이지 참
처음으로3
돈조 돈죠 아 돈죵!!
알리바이롱
저런데 정부가 세금으로 지원하니깐 저렇게 나댐~ 돈 더달라고~

그리고 저런 언플이 지들 활동내역이 되니깐~ 저건 프린트 해서 다음 지원사업에 낸다에 내 손목아지 건다~

솔직히 저런단체에 후원금이라고 내는 애들이 정신병 아니냐?
앞동네
삼시세끼 고기반찬 없으면 밥을 못먹는 대한민족인데...
너와 나 우리들은 고기반찬! 고기반찬!
가상영역
생 지롤들을 하고 앉아 있다 진짜 ㅋㅋ
잭과큰나물
병신 같은 단체들의 PC질은 아주 질렸음. 일일이 다 대응하니까 지들이 뭐라도 된 듯 신나서 더 지랄임. 그냥 잣이나 까라고 하는 게 더 편함.
MANGO999
꼬잉매리홍
아무도 저걸보고 동물학대라고 생각안하는데
본인들이 학대를 만드는거라고는 생각못하는가보네..
꿿휇풸
영화가 성공하니까 아주 그냥 벌레들이 꼬이는구나...
tcafe293848201
그라믄 삼겹살은 어찌묵노?
허니펀치
동물단체 저것들도 인권위 못지 않게 참 ㄷㅅ들이 많이 모여있어
매너매너인
음..
낙은애
지랄한다
aramise
연방의하얀사신
씨발년들 지랄염병을 하고 있네.
rogue
삼겹살 가위로 자르고, 스테이크 칼로 썰면 안되는 건가요....??
뚱부
그놈들 다 실명올리고 육식 안하면 인정한다
손타란
자기들이 보호한다고 개 모아다가 수백마리 죽여버리는건 괜찮고.
이미 죽은 돼지 촬영에 쓰는 건 안 된다니..
다크엔젤님
지랄도 풍년이네ㅋ
프레스
ㄷㄷ
라면에치즈
동물단체 개소리는 하루 이틀도 아닌데 그래도 볼 때마다 짜증이 나네.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