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글]
픽팍 속도 문제는 해결 되었습니다.
(24.07.17)
픽팍 문제 때문에 KT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KT를 이용한지 5년째더군요.
그래서 LG U플러스로 바꾸고 한우 갈비도 뜯을 겸해서 LG로 바꾸고 테스트했는데
픽팍의 매우 느린 속도 문제가 이전과 똑같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보건데, 최종적으로 두 가지 원인을 생각했습니다.
내 Windows 11 문제이거나 네트워크 드라이버 오류일 수 있겠다는 거였습니다.
근데 인텔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새로 잡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더 생각해볼 것 없이 Windows를 새로 설치하고 네트워크 드라이버만 새로 설치하고
바로 픽팍 테스트 파일(1GB 링크 4개)을 웹 브라우저와 픽팍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 측정해봤습니다.
(참고로 MSI MAG Z790 토마호크 맥스 WiFi는 인텔 네트워크 어댑터인데 Windows 11에서 자동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즉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재부팅하고 Windows가 완전히 로딩되고 가만히 기다리고 있으면 메인보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나타나는데 거기에서 메인보드에 필요한 여러 드라이버를 선택적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끔은 몇 번 재부팅해야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을 이용하려면 Windows 재설치 전에 설치할 최신 인텔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미디 다운로드해두고 Windows 11을 재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평균 20MB (19~20MB)로 측정되었고
업로드 속도는 20MB 이상이었습니다.
모든 속도가 정상입니다.
혹여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다 설치한 후(특정 소프트웨어와의 충돌/호환성 문제)에도
속도가 정상인지 확인해봐야해서 모든 소프트웨어를 다 설치한 다음에도 테스트해봤습니다.
업로드/다운로드 속도가 정상이었습니다.
사실 구글에 비하면 20MB 다운 속도는 아쉽지만 가성비로 보면 뭐...
최종적으로 픽팍 속도 문제의 원인은 제 Windows 문제였습니다.
사실, 이 건 전혀 생각도 못했습니다.
Windows 관련 어떤 문제도 없었으며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다가
픽팍 클라우드 말고 다른 클라우드들은 속도가 모두 잘 나오고 있었기 때문에
아직도 이 점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만약 다른 클라우드 속도도 매우 느렸다면 의심은 해봤겠지만.
어쨋든, 속도 문제는 제 Windows 11 문제였습니다.
Windows 11 Pro 재설치하고 픽팍 속도 확인하고
필요한 소프트웨어 모두 설치 및 환경설정하고 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암튼 속도가 정상화되어서 속이 후련합니다.
속도 테스트 화면을 녹화해서 픽팍 고객센터에 보내면서
그 동안 통신사 바꾸고 Windows 재설치하고 속도 테스트한 일련의 해결 과정을 전달했습다.
-------------------------아래는 원본글입니다-----------------------
픽팍 클라우드 다운로드 속도 문제로 팍팍과 주고받은 메일 내용
사실 주고 받은 메일이 무슨 의미가 있다기 보다 한국 사용자들의 적극적으로 속도 개선 요청을 해야만 정신차리고 조금이라도 개선의지를 보여주지 않을까 해서 보낸 것입니다.
제 개인적 생각은, 픽팍이 그 동안 증가하는 사용자들을 수용하기 위해서 하드웨어 증설만 하고 대역폭 증설은 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속도 저하라고 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 중에서 10MB 이상 속도가 나온다고 하시는 분은, 이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와 다운로드 과정을 녹화한 동영상을 공유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제가 녹화한 것 처럼 PC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날짜/시간이 나오도록 1~2분 정도 녹화한 파일을 무료 파일 공유 사이트에 올리고 파일 링크를 공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KT 외의 SK, LG, 기타 통신사 이용 중이신 분들 계시면 통신사 이름과 녹화 영상을 공유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07.05. 다운로드 속도 (웹 다운 및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녹화 동영상 (11.7 MB)
(두 링크 중에서 하나만 받으세요)
처음 시작은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1분 10초에는 PC 클라이언트 다운로드입니다.
<7월 2일 오전 11시에 픽팍에 보낸 메일>
어제 프리미엄 계정을 구매했습니다.
오늘은 동영상 파일 업로드 후 다운로드를 테스트해봤습니다.
업로드 속도는 빨랐으나(이건 해시 검색으로 순간 업로드된 파일 때문임. 실제 3MB 미만임) 다운로드 속도는 제가 상상할 수 있는 최악이었습니다.
현재 Google Cloud(Google Drive 아님)와 Naver MYBox 및 다른 여러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과 네이버 클라우드 모두 다운로드 속도가 30MB/s 이상입니다.
PicPak 다운로드 속도 문제를 해결해주세요.
다운로드 속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으면 환불을 요청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 첨부된 스크린샷과 캡쳐된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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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3일 오후 3시에 픽팍에서 받은 답변>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데스크톱 앱에서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경우 PikPak 웹 버전을 사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해 보세요. 웹 버전이 다운로드 속도가 더 빠르면 데스크톱 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 버전 역시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귀하를 추가로 지원하려면 귀하의 위치, 지역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등 추가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한 "My Pack" 폴더는 기본 폴더이므로 지금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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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3일 오후 5시에 픽팍에 보낸 메일>
저는 한국 사용자이고 00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우리 집 인터넷 회선은 KT에서 제공하는 1Gbps 회선입니다.
내 네트워크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Google Drive, Google Cloud, Naver MYBOX, Box.com, Terabox.com, Degoo.com, Dropbox.com에서 여러 개의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했습니다.
Google Cloud가 40~100MB/s로 가장 빨랐고, Naver MYBOX는 40~60MB/s로 빨랐으며, 다른 클라우드와 나의 FTP 서버 3개에서 파일 다운로드를 테스트했습니다. 모두 10MB/s 이상의 속도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KT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회선에 문제가 없고 일시적 오류에 대한 로그 기록도 없다고 했습니다.
또한 담당자는 고객님의 경우, PikPak 서버의 전체 대역폭이 전체 사용자의 사용량에 비해 부족하여 지속적인 속도 저하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경우 KT 고객센터 담당자는 서비스 제공업체가 대역폭을 늘리지 않으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시적인 속도 증가는 시간대별 자연스러운 사용자 사용량 감소에 따른 일시적인 효과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어쨌든 PikPak이 대역폭을 늘려 더 나은 속도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객들이 떠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PikPak의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는 무료 파일 공유 사이트의 속도 정도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개선 요청이 있습니다.
먼저, 파일 업로드 후 파일 목록이 자동 갱신되도록 만드세요.
PC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웹(브라우저) 클라우드에 업로드가 완료된 후에는 업로드된 파일이 즉시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업로드된 파일을 보려면 수동으로 '새로 고침'을 클릭해야 합니다. 매우 불편합니다.
많은 클라우드를 사용해봤지만 이 문제는 PikPak에만 있는 문제입니다. 또한, 가끔 파일 업로드를 완료한 후 '새로고침'을 눌렀지만 파일이 즉시 나타나지 않으며 파일이 나타나려면 3~5초 후에 '새로 고침'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이 문제를 정말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해결해야 합니다.
둘째, 파일 목록이 나타나는 창에서 아무 공간이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 항목에 '파일 업로드' 및 '폴더 업로드' 메뉴 항목을 추가하세요. 사용자 편의를 위한 필수 메뉴 항목입니다.
셋째, PC 프로그램 창과 웹 클라우드의 왼쪽 메뉴의 "PC 다운로드" 아래에 "업로드" 메뉴를 추가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나타나는 진행률 창을 제거하세요. 또한 "PC 다운로드"를 "다운로드 진행" 또는 "다운로드 중"로 바꾸세요. 업로드/다운로드 진행 메뉴에서 '업로드 완료된 항목 자동 제거', '다운로드 완료된 항목 자동 제거'를 체크할 수 있는 옵션을 만들어주세요.
일부 사용자는 업로드/다운로드 기록을 확인해야 할 수도 있고 다른 사용자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옵션 설명에 "보존할 최근 업로드/다운로드 기록 수(예: 파일 100개 또는 파일 200개, 폴더 100개 또는 폴더 200개)"에 대한 툴팁을 표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사용자가 보관할 업로드/다운로드 기록 수를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프로그램 설정"에서 생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더 나은 클라우드로 PikPak이 개선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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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5일 4시 35분 픽팍에서 받은 답변>
귀하의 상세한 정보와 제안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세한 논의를 위해 이 정보를 관련 팀에 전달하겠습니다. PikPak에 대한 귀하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지역 차이가 있는 건지 ;;
Slit님, 속도가 얼마나 나오나요? 제가 오늘 올린 게시물 읽어보시고 테스트 좀 부탁드립니다.
픽팍에서 속도 요청한 건데 같은 KT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https://tcafe2a.com/bbs/board.php?bo_table=info&wr_id=97070
잘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1ficher 에서 다운받을때 jd운로더쓸때 컴2대같은인터넷쓰는대 한컴퓨터는 1메가나오길래 원래속도가 느린갑다했엇는대 다른컴은 5메가 이상 나오는거보고
저도이상해가지고 찿아봣더니 수신버퍼 송신버퍼 최대로 올려봣더니 속도 똑같이 5메가이상나옵니다
이건 KT도 극복 못하죠.
그리고 현재까지도 우체국에서 제일 가까울수록 속도는 굉장히 빠릅니다.
이 게시물을 보시고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