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행이 조심스러운? 해외 웹진들도 DLSS품질은 네이티브보다 좋아 보인다 라는 언급을 꽤나 합니다.
게임별로 다르긴 하지만. 아무튼 과거 1.0. 2.0버젼때만 생각하는 분도 많죠.
https://www.techspot.com/article/2665-dlss-vs-native-rendering/
그냥 리쉐이더나, 엔비디아 프리스타일, 또는 옵션에서 선명화 한단계 주면 네이티브의 우월함이 느껴질 겁니다.
FF16 은 옵션의 선명도를 최대치 올려도 약해서, 따로 더 걸어줘야 해요 @@..
그러나 4090 아닌 이상... 4K 에서는 DLSS 품질로 플레이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더군요.
게임별로 다르긴 하지만. 아무튼 과거 1.0. 2.0버젼때만 생각하는 분도 많죠.
https://www.techspot.com/article/2665-dlss-vs-native-rendering/
네이티브 해놓고 Alt+ F3 눌러서 선명화 강도 50% 정도 따로 주면 됩니다
업스케일링 기술이 선명도 무조건 같이 딸려있는 이유가 네이티브 보다 화질이 딸리는걸
보완하기 위함인데 네이티브 는 선명도 를 따로 주지않으면 없으니
오히려 dlss 줬을때 더 쨍하고 선명한 느낌이 나고 그렇게 느끼는 분들도 많죠
실제 픽셀로 매칭해보면 업스케일링 dlss fsr XeSS 어떤 기술을 가져와도
네이티브 보다 딸리는건 맞습니다
그리고 dlaa 요거 하시면 네이티브 해상도에 안티는 dlss 기술로 들어가서 사양 되시면
dlaa 이거 하시면 됩니다 근데 실제 네이티브 보다 사양을 훨씬 먹습니다
DLSS를 켜야 화성화되더라고요
그래서 DLSS 켜고 DLAA를 화성화하면 프레임이 올라가는데
DLSS를 꺼버리면 프레임이 떨어짐
결과적으로 DLSS만 켜는 방법은 설정에 없네요;
dlaa 를 안티 옵션으로 따로 빼놓은 게임도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는 꽤 괜찮은데 화면전환이 많으면 이때는 네이티브를 못 따라감.
FF16 은 옵션의 선명도를 최대치 올려도 약해서, 따로 더 걸어줘야 해요 @@..
그러나 4090 아닌 이상... 4K 에서는 DLSS 품질로 플레이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더군요.
제대로 비교를 하려면 똑같이 보정효과 넣고 비교를 해야...
dlss는 샤픈 값 무지 때려 넣기에 언뜻 보면 좋아 보이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