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무섭게 돌아온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내년 1월 출시

Home > 취미생활 > 게임토크

[기타]더 무섭게 돌아온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내년 1월 출시

뉴욕양키스 댓글수 17 조회수 694 05.14 14:23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더 무섭게 돌아온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내년 1월 출시 (naver.com) 



▲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출시일 발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위터)

공포게임 대명사로 손꼽혔으나 명맥이 끊겨 아쉬움을 낳았던 데드 스페이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사운드, 비주얼 등을 전면적으로 개편한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가 내년 1월 27일에 출시된다.

이 소식은 12일(현지 기준) 진행된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개발자 온라인 방송을 통해 발표됐다. 게임을 개발 중인 모티브 스튜디오 제작진은 방송을 통해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비주얼에 대한 부분을 자세히 소개했고, 말미에 출시 일정을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데드 스페이스 개발자 온라인 방송 (영상출처: 데드 스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
 
2008년에 발매됐던 데드 스페이스는 우주선 이시무라 호에서 돌연 출연한 네크로모프를 맞닥뜨린 주인공 아이작 클라크의 여정을 다뤘다. 폐쇄된 우주선에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괴물을 상대하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와 공포심을 자극하는 사운드, 적 사지를 절단하는 고어한 액션, 플레이 화면에 자연스럽게 적용된 세련된 UI 등이 특징이다.

내년에 출시되는 리메이크에서도 공구전사 아이작의 고난은 끝나지 않을 전망이다. 이번 온라인 방송을 통해 제작진은 우주선, 아이작의 의상과 장비, 네크로모프 등 게임 내 전반적인 비주얼을 현대에 맞춰 대대적으로 뜯어고쳤다고 설명했다.

특히 적으로 등장하는 네크로모프에 대해 제작진은 팔, 다리, 몸통, 관절, 장기 등 각 부위 모델링을 개별적으로 조합하는 방식으로 구성하며, 원작보다 훨씬 더 고어한 모습에, 사실적인 절단 액션을 맛볼 수 있으리라 설명했다. 아울러 1편 개발 당시에는 불가능했던 안개, 연막 효과 등으로 좀 더 공포심을 자극하는 연출을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한편, 데드 스페이스 1편 프로듀서를 역임했던 글랜 스코필드가 총괄하는 공포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도 올해 하반기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데드 스페이스 원작자 타이틀과 1편을 리메이크 한 게임의 정면대결이 성사된 셈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Hasumin
헐~ 기대
dasba
데슾이 무서워서 재밌던 게임은 아닌데
호러비주얼보단 밸런싱과 몹배치 전투재미를 잘 끌어내야함
라펠디랑
리메이크 였군요 휴~ 기대가 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브제로
데슾 공포는 사운드때문이었죠. 사운드가 개 지렸는데 ㄷㄷ
tcex
말은 리메이크라고 하는데
지금까지 인터뷰 내용보면 기술적 비주얼적 개선외에 새로운 요소에 대한 언급이 없는게..
원작 줄거리 내러티브 그대로 답습하면 아쉬운데...
988dl
1탄은 딱히 손댈 스토리가 없습니다 살짝 다른걸 추가하거나 하면 몰라도 1편은 스토리적인 문제없음
tcex
그거야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이죠. 그런데 저도 1편 스토리가 맘에 안들거나 문제가 있어서 바뀌었으면 하는게 아니고 이미 아는 내용을 또 반복해서 하기가 싫은 것 뿐입니다.
크리멜로
데드스페이스 기대되네요 ㅎㅎ
끔끔이
내년 1월이면 아직 멀었네요~
케즈z
기대가 됩니다
김치싸대기
smoon77
오..기대되네요.
kissss
한글패치를 기다려야겟네요 ㅋ
solid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그래픽은 정교하면서도 공포스러운 임팩트가 있게 예술적으로 버그 없이 매끈하게 잘 만들어 나오겠죠! ㅋㅋㅋ
상강
기대됩니다
모리가드
예전에도 무서웠는데 더 무섭게 나왔으면 좋겠네요
8jjy0514
괴물 잡는 손맛이 좋았는데 그게 더 강화되면 행복하겠네요.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