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어릴 때랑 지금 태권도장 분위기가 진짜 180도 달라졌더군요.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일반]저 어릴 때랑 지금 태권도장 분위기가 진짜 180도 달라졌더군요.

뉴욕양키스 댓글수 21 조회수 596 04.20 21:13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저 때만 해도 지각하거나, 복장 제대로 안 갖추거나, 인사 똑바로 안 하면 엄청 혼나고 내리 갈굼 당했음

심지어 도장에서 축구, 피구, 농구는 언감생심 


요즘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고 느끼는 게 지각을 해도 아무렇지 않게 생각, 저 때만 해도 사범 혹은 관장 앞에 가서 "늦어서 죄송합니다." 하고 들어오는 게 기본이었는데 복장도 무더운 여름에 반팔이 어디 있어요. FM처럼 입었었고, 물론 도장마다 케바케라 여름에 반팔, 스포츠사에서 나오는 하복은 허용했는데 그래도 기본은 도복 바지에 반팔 띠는 무조건 이었죠. 진짜 그냥 아무렇지 않게 청바지, 일반 바지 입고 운동한다는 게 이해불능. 군인이 군복 차림이 아닌 피서복 입고 근무 서고 훈련 받는 것과 똑같죠.


거기다가 사범도 무서웠는데 관장은 그냥 하늘이었죠 ㅋㅋㅋ 요즘은 관장, 사범이 놀아주고 하는 거 보면 시대가 진짜 많이 바꼈구나 피부로 와 닿더라구요.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헤엄치는거북이
베그유행할떄는 bb탄총으로 입총하면서 각개전투하더군요 ㅋㅋ
뉴욕양키스
요새는 태권도 혼자 가지고는 살아남지 못하죠. 여러가지 컨텐츠 아니면 힘들죠.
스틸허트
근데 이런건 케바케일듯 관장이 어떤사람이냐에 따라서...

요즘 그런식으로하면 항의도 많이 들어오고 수업받을 학생이 줄어서 바뀌었을수도 있겠네요
뉴욕양키스
그래서 달라진 거죠 ㅋㅋㅋ
매너와예절
라떼는 말이야 시전하셧네요.. 헌데. 반팔 도복이 있었어요?? 저 운동할때는 전화번호부 누가 빨랑 구멍내나 동기들이랑 내기하면서..
도복 외엔 땀복 아니면 못 입게 했었는데요... 시내 나가서 큰 체육관 가면, 가죽질감의 샌드백 달려 있는거 보면, 우아~~ 막 신기했었던 기억이..
격세지감이라고.. 옛날엔 운동하는 사람들이 체육관 갔지만, 요즘은 놀러간다는 표현이 맞겟죠.
dream1979
지금 초딩 유치원+ 애들 체력 방전 및 놀기 목적이죠. 심지어 영어 교육도 시키는곳도 있다던데.
짱꿔고홈
케바케임 성인부 중심으로 하는 관장은 다름...
그런데 찾기가 힘드네요. 키즈태권도가 돈이 되서 ㅋㅋㅋㅋ
서울 살면 꽤 괜찮은 도장 많던데.
뉴욕양키스
성인부는 분위기가 다르죠. 진짜 제대로 운동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임
짱꿔고홈
이동희태권도장 이라고 유투브로 홍보도 하고 실전에 써먹을 만한거 태권도랑 섞어서 자기류로 가르치는데 있던데 대련이 극진이랑 비슷하면서도 발차기를 많이 써서 배워보고 싶었음.
아~... 샌드백 치고 싶다.
로또365
지금 태권도는 그냥 초등생 이상 대상용의 어린이집일뿐이죠

맞벌이 부모들이 애들 그냥 두면 불안하니까 도장에 맡겨두는거일뿐

관장이고 나발이고 그런거 다 아니까 그냥 매달 돈 받는 만큼 애들 봐줄뿐임
착한아이z
옛날태권도장은 사교겸 어린이집 물론저도다님
피넛젤리101
관장마다 다른듯. 제가 어릴때 다녔던 태권도장은 완전 반대 느낌이였어요 ㅋㅋ 물론 배울땐 얄짤없었지만 중간중간 쉬느시간에 말뚝박기하고 술래잡기하고 아주 난장판이였음 ㅋㅋ
무한류
반팔도복? 편하게 운동하셨네요. 저는 초딩때 더운 여름에도 긴팔 추운 겨울에도 긴팔 난방도 안되는데서 태권도 했는데... 금요일엔 테니스공으로 축구 하고 ... 초4때 여사범이랑 대련하다 맞아서 눈물흘리고 ... ㅋㅋ 추억이네요.
으화화
태권도장 아니면...
애들이 누구랑 어디서 놀까요???
학원에 공부하러 갈까요 친구들 보러 갈까요

세상이 변했고 그 변화한 세상에 따라 모든게 변하는 겁니다.
체육에 관계된 모든 학원들이 그렇게 주객이 전도된 채로 돌아가고 있지요
아오빡친다
신기하게 태권도가 생각보다 잘 살아남네요. 저 어릴때 태권도에서 합기도 검도 유행하다가 특공무술 유행하고 그랬던것 같은데 주변에 태권도 도장은 여전히 찾기 쉽지만 합기도 검도 특공무술 이런곳은 찾기 힘드네요.
pastelton
음..? 저 90년대 초부터 오래 다녔는데 피구같은거 하는 날 있었는데....?
일단 냉난방은 안 됐고, 무조건 긴팔도복이었고....
5슘슘이네
요즘은 거의 애들 돌봐주는것 같던데요
늙은꿈나무
태권도장마다 다르겠죠 ㅎㅎ
저도 30년 전쯤 배웠는데 복장 프리하고 애들은 작은사범이 중간중간 공놀이 말뚝박기..
심지어 여자애들하고는 공기놀이까지 해줬습니다 ㅎㅎ
화니당ㅇㅇ
예전이 잘못된거죠.
뾰오옹
돌봄교실역할도 하는걸로...ㅋ
jon6
예전이 이상했던거죠 ㅋㅋㅋ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