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K급발진 버스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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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이번엔 K급발진 버스편

나의해장일지 댓글수 23 조회수 441 08.03 09:33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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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하네 우리나라만 허구헌날 급발진이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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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사람을낚는농부
신기하게 6~70대 버스, 택시기사들 사이에서 자주 발생하는거보면 직업병인듯
lII1IIl
외국에는 없는 K발진
이거왜이래
외국에도 많음...
반려견사랑
이건 미국에서 토요타가 급발진을 일으켰을 때 2012년도에 의회가 나사에다가 원인 조사를 의뢰를 합니다. 나사가 연구를 한 거예요. 그런데 나사도 그 당시에 실패했습니다. 그런데 이거를 미국의 민간 소프트웨어 업체죠. 30초 동안 급발진 재현에 성공을 해요. 그래서 법원이 이걸 인정했던 거고 그때 토요타가 미국의 법무부하고 합의해서 1조 2800억 원 정도 벌금을 합의를 하죠. 어쨌든 30초 동안 의도하지 않은 가속을 재현한 것 자체가 성공을 했기 때문에 그 자체가 증거로써 인정됐던 건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요타는 우리는 소비자를 위해서 보상을 하게 한 것이지 급발진 자체를 인정한 건 아니다, 이렇게 항변을 했었거든요.
https://www.ytn.co.kr/_ln/0103_202303201449565636
유일하게 급발진 사건 인정된 사례가 미국에서 있었음..

의외로 저런 차량 결함으로 리콜도 되고 했지만 보통 일반 소비자는 모름... 그리고 급발진 일어나도 증명 못함...

페달 오인 사고가 많아서 그렇지 급발진 사고가 아예 없는게 아님.. 제조사에서 아니라고 주장 하는거고

소비자가 입증할 방법이 없을뿐..
마이콜원
ㅎㄷㄷ
비도0f
외국에도 많습니다.
모독자아몬
compassion
수일
제도가 병신이라 급발진이 계속 되는 겁니다.
정확한 원인을 해외의 사례처럼 제조사에서 조사하고 원인 파악을 해야하는데 분명 기계 결함이 있는 상황도 있을건데 이걸 입증이 힘든 소비자한테 전가하니 급발진 주장이 계속 되는 겁니다.
비용 문제를 떠나서 사고 후 제조사에서 급발진이 아님을 증명한다면 소비자 인식이 이 정도까지는 아닐겁니다.
나의해장일지
그래서 최근 모든 차량에 EDR을 달았습니다. 에어백 전개 5초전 운전 상황을 기록하고 이후 국과수가 분석을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국과수 말은 안믿고 정비사와 사고전문 변호사 유투버말을 믿을 뿐이죠.
보아X
급발진 운운하는 사람들 치고 인지장애 인정하는 사람들 못봤네
유랑만리
급발진이 아님을 제조사에서 확보한 데이터로 인정하기 전까지 급발진으로 인정해버리면 아마 확 줄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요샌 자동차도 다 컴터 제동이라 로그가 있을겁니다. 제조사에서 안까서 그런걸로 압니다. 소비잔 입증 불가함.
개도둑고씨
우리나라 사람들 인식부터가 벌써 이런데

제대로 조사가 이뤄진다해도 밝혀 지겠나???
앗싸가오뤼
꿈을2
아이폰15
제조사가 급발진 확인가능 시스템을 의무적으로 넣게 해야 한다고 보네요
lII1IIl
위에 글에 EDR데이터를 국과수가 분석한다고 하는데 또 뭔 증명을 하라는건지. 이건 뭐 급발진 호소인 단어라도 만들어 줘야하나 싶네
파코모
월수천
ㄷㄷㄷ
iorkozllk
ㄷㄷㄷ
plains
blueyes
Josu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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