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핑 리사 소설 나온다.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일반]블핑 리사 소설 나온다.

하늘이안다 댓글수 9 조회수 317 05.23 19:24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대단하다


글로벌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소설이 최근 프랑스에서 나와 눈길을끈다.


최근 프랑스 유력 일간지 르몽드는 작가 줄리앙 뒤프레네-라미가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의 실제 성장기를 소재 삼아 케이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소설 ‘스펙터클(Spectacle)’을 지난 2일 펴냈다고 보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줄리앙 뒤프레네-라미는 ‘안무가, 드랙퀸 등 공연 중심 소재를 주로 다루는 프랑스 작가’이다.


작가는 ‘스펙타클’에서 “블랙핑크 리사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케이팝의 이면을 깊이 탐구한다”고 르몽드는 밝혔다.


이에 따르면, 줄리앙 뒤프레네-라미 작가는 한국에 3개월 동안 머물며 한국어를 배우고 음악프로듀서와 전직 아이돌 스타들과 만나 그들과 연습생들의 삶을 살펴본 것을 포함해 지난 수년 동안 직접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썼다.


그는 지난 2020년 블랙핑크의 리사를 “처음 보았을 때 그에게서 도전적이고 로맨틱한 여주인공의 모습을 보았다”면서 “5년 동안의 긴 훈련을 통해 한국 가요계에서 중요한 아티스트 중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고 르몽드는 전했다.


특히 그는 “리사가 개방성, 겸허함, 그리고 인내의 모범을 보여주는 인물”이라고 르몽드에 밝혔다.


태국 출신인 리사는 지난 2010년 한국의 YG엔터테인먼트 태국 오디션에서 유일하게 합격한 뒤 2011년부터 5년 3개월 동안 연습생 시간을 보냈다. 이후 2016년 8월 블랙핑크의 멤버로 데뷔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서점 아마존은 “방콕에서 케이팝에 열광하며 아이돌을 꿈꾸는 소녀가 오디션을 거쳐 고국과 가족을 떠나 서울에서 한국 레이블 대열에 합류한다. 5년 간의 희생 끝에 그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인 블랙핑크 그룹의 리사가 되었다. 이 독특하고 비밀스러운 산업에서 리사의 전 생애가 바뀐다”고 책에 실린 일부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작가는 “우리의 호기심과 집착의 아름다움과 폭정을 드러낸다”고 평가했다.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먼닉이얌
아이테르
헐...
골드닷
ㅎㅎ
테크포스
산에사람
글쎄...... 스토리가 될까...
보잉크참여중
글로벌 케이팝걸그룹의 인기에 숟가락얹어 쉽게 책팔아서 부자되는 방법인데 스토리가 중요하겠어요? ㅋㅋ
아마 케이팝그룹을 팔아서 책내고 쉽게 돈버는 유행 조짐이 보입니다.
실제 인물과 회사의 사전 협의와 초상권 저작권 관련한 법률에 대해 합의가 이루어진 상태에서 제작한거면 상관없겠는데, 그냥 보니까 개인이 만드는것같아 보여서 위험해보이긴합니다.
심지어 인물의 성공기에 대한 인터뷰로 제작하는것도 아니고 소설이라는 장르를 창작물이라는 범주에 넣고
개인의 이득을 취할목적은 아닌가싶어요.
IMBC
Josuaa
abcdx
ㅎㅎㅎ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