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율 12830% 채권추심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일반]이자율 12830% 채권추심

제우스강림 댓글수 30 조회수 496 05.18 19:14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인터넷 요금 연체 됐다고 문자로 오더군요. 분명히 다 냈는데 뭔 연체인지 싶어서 전화해보니 1원이 연체 됐답니다. 1원 연체됐다고 채권 추심 들어가는 것도 황당한데 12830이 추가 돼서 이게 뭐냐고 하니 이번달(5월분) 요금 이라더군요. 이번달 고지서는 아직 받지도 못했는데 이게 왜 연체냐고 물어보니 자기들 전상상 오류라고 미안하다고 하더군요.


채권추심사 통화 다음날 인터넷 요금 고지서를 받았는데 금액이 12831이 아니고 12830이고 미납요금은 0원이었습니다. 이렇게 미납요금에는 0으로 표시해놓고 1원 연체 됐다고 추심단으로 넘어가는게 너무 황당해서 인터넷 회사에 전화 했더니 자기들 전상상 그렇게 나온거라고 1원 빚 없애준다더군요.


그리고 오늘 우편으로 이 통보서가 날라왔는데 이번에는 12830원이 떡하니 원금도 아니고 이자로 찍혀있네요 ㅋㅋㅋㅋㅋ 


아니 이것들 또 전상상 오류라고 하겠죠? 아무리 그렇기로 1원 때문에 이런 우편물 받는 것도 황당한데 그에 대한 이자라고 12830원이 또 찍혀 있는거 보니 너무 짜증이 나네요.


애초 이 1원 연체도 제가 받은 고지서에 표시가 안돼있어서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빚입니다. 고작 1원 때문에 이런거까지 받으니 기분이 더럽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심청일심
잉?? 그거 언론 보도 한번 타시죠 ?

그럼 취재가 시작되자 ........ 엔딩 ㅋㅋ
슬롯으로만렙
재밋네 ㅋㅋㅋㅋ
NOTDOTINFINITYL…
ㅋㅋㅌㅌ~.~...?
alclsshadlsp
1원이 어디서 나온건지? 정액제 아닌가?
인터넷 요금이 1원단위로 부과됨?
제우스강림
저도 저게 왜 붙은건지 모르겠네요. 이번달 고지서 보니까 제 경우 요금할인 받고 거기에 대한 부과세 때문에 12831인데, 10원 미만 할인이라고 헤서 실제 납부 금액은 12830원 이거든요. 근데 이 1원이 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전화하니 그냥 자기들 전상상 그렇다고 하고 일단 저 1원은 없애주긴 했는데 그냥 이런식으로 추심단에서 연락 받은 자체가 기분이 안좋네요.
Buzz1234
현타
전산오류가 만원이라면 1283만원 을 이자로 내라는건가?
귀책 사유가 지들한데 있는데 이자를 받다니 무지 이상함
보아X
법원에 접수가 이미 되었을 수도 있고 그러면 응대 해야 하지요
그거 그냥 무시하는게 상책은 아니거든요. 그리고 무시한다 = 인정한다. 이게 민사재판이기도 하고요.
근데 좀 이해가 안되네
두달 되었다고 추심을 진행한다?
이미 그 전에 거하게 요금 미납했는데 몇년 뒤에도 정기적으로 갱신 용지가 날아온거 같은데
제우스강림
인터넷 가입한게 올해 1월인가 2월입니다만? 첫달에 설치비랑 돈 바로 냈고, 3월에 깜빡하고 안낸거 4월 초에 3월분(이자포함) 냈고 4월분도 고지서 받자마자 4월 중순에 바로 냈고, 5월에 이걸 받았습니다. 낸 금액도 고지서에 찍힌 금액 그대로 냈습니다. 체납된게 있으면 이번 5월 고지서에 찍혔어야 하는데 5월 고지서엔 미납금 0원이라고 떴구요.
보아X
이체로 내는 것도 놀랍기도 하지만 인터넷 요금을 우편으로 받으시는 것도 재미있네요
어느 인터넷 회사를 쓰시는지요?
제우스강림
가입할때 처음 우편으로 받기로 한거를 안바꾸고 그냥 둬서 아직 우편으로 받고 있는 겁니다.
으라러랏
통신비 원래 1원단위는 면제해주는데 이제 바꼈나 싶었음
제우스강림
제가 몇달전에 한번 내는걸 깜빡해서 그 다음달인가 낸적이 있는데 그때 붙은 이자라 1원 단위 절삭이 안된걸수도 있어요. 근데 문젠 전 미납됐다고 통보 받은 금액 그대로 냈기 때문에 애초 1원 찌꺼기가 남아 있었다는것도 이해가 안가고, 그리고 남아 있었다면 그 다음달 고지서에 미납금액이라고 1원이 떴을건데 표시도 안되어 있었단 겁니다. 고지서에도 표시가 안되어 있으면 제가 무슨 수로 알고 이 1원 연체금을 내겠어요ㅎㅎ
아이테르
이걸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 건지...
채무 원금이 1원인데 이자가 12830원이고
근데 사실은 이자는 당월 요금이고...
도대체 어떤 회사길래 이딴 식으로 하는지...
예전에
1원?
다인스피커♪
저러면 이자율이 12,830% 가 아니고 1,283,000% 네요.
제우스강림
아 퍼센트니까 100을 더 곱해야 했나요?
음냐v
실은 연이자라 x12도 해야…
심청일심
제가 볼때 이거 1원 미납으로 돈 불려서 2중 요금 내게 하는 수법 아닌가 의심 됩니다.
잘 모르면 내가 미납에 이자 내야 하는 군아 싶어서 내게 되있어요

물론 잘 따지시는 분은 이거 잘못 된거라보고 바로 전화 콜 걸죠. 그리고 원금 1원이 도데체 어디서 나오는거임?
이거 사기 수법 같은데?
제우스강림
저도 황당해서 인터넷 회사 전화해서 이런 추심 문자를 받았는데 정작 너네한테 받은 고지서엔 미납금액이 1원이 아니고 0이라고 뜬다. 이거 보이스 피싱이냐고 물어보니 보이스 피싱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진짜 모르는 사람이면 저거 그냥 그대로 냈으면 저 돈은 어찌 됐을지 궁금하네요. 5월 인터넷 요금으로 자동으로 넘어갔을지 아니면 추심단이 그냥 먹었을지.
부속고기
12830 원 내신건 아니죠
그냥 저런 사고가 난것에 기분이 나쁜거라면 어쩔수 없으나 비용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려 한다면
상당원 전산오류 인정했으니 통화 내역 녹음하시고 소보원에 접수하십시요
소비자가 저걸 왜 냅니까
제우스강림
당연히 안냈고 1원 빚은 없어졌어요. 제가 통화내역 녹음이 익숙치가 않아서 녹음 안해놨어요. 저더러 저거 내라고 했으면 모르겠는데 안내도 된다고 그쪽에서 자기들 전상상 그렇게 된거라고 1원 부채를 삭감해 줬으니 그냥 이대로 마무리 할거 같은데 그냥 쟤네 일 저 따위로 하는건 짜증이 나네요 ㅎㅎ
부속고기
추심서류도 받고 짜증나겠지만 실질적인 피해증명이 어려운 일이니 뭐 어떻게 할수는없죠
사람 하는 일이니 실수 한번 할 수도 있겠구나 하고 털어버리는 것 밖에
추심으로 넘어갔으면 책임 직원은 12830원에 대한 손실 책임이 인사고과에 반영될겁니다
그렇게 위안을 삼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SQUALL6751
와...졸라 어이없네...;;;
통통한곰돌이
잠자던곰
이게 기분 나쁜 거보다.. 신용점수에 반영됐나가 제일 중요할 거 같은데.. 일단 KCB하고 나이스에 한 번 문의 먼저 해보심이.
caneun
cxlikuhflker
1원으로 저렇게 하는 절치가 비용 더나갔네...
Josuaa
abcdx
ㄷㄷㄷㄷ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