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신양 근황..jpg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일반]...배우 박신양 근황..jpg

액티피드 댓글수 125 조회수 5,793 02.22 00:20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2024022201001476900197761_20240221224004627.jpg?type=w540 



박신양 "연기 다시 할 생각 없어..화가로 전향, 현재에 만족하지만 검토해보겠다"


배우 박신양이 '화가 박신양'으로 인생 2막을 열었다.

21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은 '문이 열리네요' 특집으로 배우 겸 화가 박신양과 대세 아나운서 강지영, 세계 0.1% 여성 일등항해사 김승주가 출연했다.

배우에서 화가이자 작가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 박신양은 "10년 동안 그림을 그렸고 전시를 하고 있다. 그거에 대해 책을 쓰고 있다"라 소개했다.

7년만의 예능 출연이라는 박신양에 유재석은 "형님을 뵌 지가 10년이 넘었다"라 반가워 했다. '런닝맨' 이후 11년만이었다. 박신영은 "10년 동안 그림에 몰두해 있었다. 사람들한테 그림을 설명해야 하는데 설명하다 쓰러지겠다 싶어서 책을 내게 됐다"라 했다.

박신양은 평택 아트센트에서 첫 개인전을 진행하고 있었다. 10년 동안 그린 작품 중 130점을 전시하고 있다고. 박신양은 "이전에는 그림을 그려본 적이 없다. 전공한 건 아니다"라 했다.

러시아 유학 시절에 만난 친구 '키릴' 때문에 그림을 시작하게 됐다는 박신양은 "유학시절 키릴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는데 비행기 푯값이 없어서 울고 있었다. 그래서 제가 비행기값을 대줬고 나중에 내가 한국 갈 비행기표값이 없을 때 키릴이 도와줬다. 처음에 키릴이 그리워서 그의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그리움이 뭘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철학공부를 시작하게 됐다"라 했다. 박신양은 이후로 서강대 철학과 대학원에서 공부를 했다고. 


2024022201001476900197762_20240221224004636.jpg?type=w540 


박신양은 "10년 후에 키릴의 얼굴을 다시 그렸다"라며 직접 그린 그림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키릴과 연락은 가끔 한다. 러시아에서 최고 배우가 되어있다. 러시아 연극학교에서 만난 친구다"라며 자랑스러운 친구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올해 데뷔 28년차 박신양은 최민식 한석규와 함께 동국대 동문이었다. 졸업생들 사이에서는 '3대 꼴통'으로 불린다는 박신양은 "그 두 분 선배님들은 제가 1학년일 때 이미 한참 선배였다. 말도 못 걸었다. 저 멀리 있는 분들이시다"라 했다.

졸업 후 러시아로 연기 유학도 갔던 박신양은 "셰프킨 연극 대학이었다. 당시 소련과 러시아로 분열됐던 상황이었다. '무너지는 소련 속에서 예술가들은 무슨 생각을 하나' 궁금했다"라고 밝혔다. 러시아 유학시절 박신양은 "힘들었다. 모든 게 다 불편했다. 당시 빵이 20원 정도 했는데 19원 줄에 섰다 앞에서 끊기고 20원 줄에서도 못샀다. 밥을 해서 먹으려고 하는데 의자 다리가 부러진 거다. 그러다 발등이 찢어졌다. 밥그릇이 날아가는데 그걸 탁 받았다"라며 덤덤하게 웃었다. 



2024022201001476900197763_20240221224004652.jpg?type=w540 


수많은 명작들을 남긴 박신양은 '멜로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편지'의 마지막 영상편지에 대해 박신양은 "NG없이 찍었다. '두 번 밖에 못 찍겠다' 했는데 두 번 찍고 탈진했다. 촬영 현장에는 스틸컷을 찍는 분이 있었는데 너무 감정이 북받쳐서 '흑'하고 쓰러지셨다. 그게 영화에 들어가있다"라 했다.

영화에 이어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파리의 연인'은 최고 시청률 57%에 달했다. 신드롬급 인기를 구사했던 드라마에 박신양은 수많은 명대사를 가지고 있었다.

당시 신인작가였던 김은숙 작가의 작품. 박신양은 "다른 작품들만큼 어려웠다. 초반에 프랑스 촬영 떄 허리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해서 한국에 와서 바로 수술을 하고 촬영을 했다. 목발을 짚고 촬영을 했고 진통제를 너무 많이 먹어서 사실 생각이 잘 안난다"라 회상했다.

박신양으로 인해 세상에 나올 수 있었던 또 다른 신인 작가 김은희의 드라마 '싸인'도 있었다. 법의학이라는 생소한 소재에 편성에 어려움도 겪었지만 박신양의 출연으로 무사히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 



2024022201001476900197764_20240221224004662.jpg?type=w540 


박신양은 '싸인'을 위해 법의학 현장에 참관을 했다고. 그는 "우리나라엔 현장 검안 제도가 있다. 현장에서 사건을 보며 '죽음'을 진정성 있게 볼 수 있었다"라 했다.

박신양은 후학 양성을 위해 2009년부터 '박신양 FUN 장학회'를 만들었고, 배우 이이경이 그 장학회 출신이었다. 박신양은 "연극영화과가 있는 많은 학교에 지원을 하고 많은 친구들을 만났다"라 전했다.

아이스하키 등 취미가 많았던 박신양은 현재는 그림에만 매진하고 있었다. 그는 "갑상선 항진증을 앓고 있다. 하루에 30분을 서있지 못하더라. 그게 오래되면 '영영 못일어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도 든다. 몸이 참 유한하고 별거 아니고 허술하다 싶다. 지금은 좋아지고 있다"라 밝혔다.

마지막 작품이 벌써 5년 전인 박신양은 "그림을 통해 충분히 표현 하고 있어서 '연기를 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은 없다"면서도 팬들의 요청이 많다고 하자 "검토를 해보겠다"라 했다. 이어 "감독님들이 전시회를 다녀가시고 있다. 언젠가는 미술을 소재로 연기를 하면 재밌겠다는 생각을 한다"라 했다. 










연예인 그림 하면.. 하정우, 송민호, 구혜선, 솔비, 하지원, 김민선, 조영남.. ㅎㅎㅋㅋㄷㄷㄷㄷㄷㄷ


?src=http://post.phinf.naver.net/MjAyMjA5MDVfMTYz/MDAxNjYyMzY2MTA3NDM2.f1YsQ1gkmlnvarNXWCS0mJFuWgSvZznVCR9jKekDuzIg.H7krZfqsrE0j4J3KKHAHqQElBXt0NwJUudBWxSmoRqMg.JPEG/IFrixq7FgFw5ifp7jHrHU_LOnl4s.jpg&type=sc960_832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똘개이X
원빈에 비하면 뭐 최근까지 활동하셨구만요.
기타노짱
헉.. 원빈이랑 비교를...

찍은 작품 갯수만 봐도....
계수나무사마귀
근데 원빈은 대체 왜 작품을 안찍는건가요?? 본인 맘에 드는 작품이 없는건지 ㅠㅠ
똘개이X
그러게요. 마누라는 간간히 광고도 찍던데,
일부러 암 것도 안 하려고 하는 건지...
활동중단
연기를 안 하겠다고 흠.. 거짓말.
이미 화가로 연기 중이면서...
매일매일이
화가연기 ㅋㅋㅋ
퀘이사2
하정우 작품은 "머릿 속이 꽃밭"인가요?ㅎㅎ
아이스웨일
cycad
박신양씨는 그림 공부를 정식으로 했죠.
때루
공한Z
몸이 안좋았었군요
yalamu
제일 핑계 되기 좋은 소재
박신양에 관해서 트러블이나
이런게 없던건 아닌듯
불화설이라던지..
빌리헤링턴vv
쩐의전쟁 드라마 이후로 조직 위원회인가 뭔가에서 박신양의 출연료가 워낙 높아서 타 배우들의 출연료 인상 및 차후 모든 드라마 제작들에 부담과 차질이 생길 우려가 있다며 박신양의 드라마 출연을 영구제명시키지 않았나요? 갑질 당하고 박신양 작품 안들어오다가 저 지경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방송국이나 pd랑 사이가 안좋다는 사유도 진짜 안좋은 게 아니라 위에서 손절하니까 눈치껏 행동하는 걸로..
카페다운
다른 말도 있던데요 승부욕이 엄청강하고 본인이 제일 주목받아야해서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켰다는 말이요
물론 카더라이긴합니다.
빌리헤링턴vv
박신양 평소에도 굉장히 예의가 바른 사람으로 소문났던 사람이래요.
문제는 작품을 할 때 완벽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어 냉정한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더군요.
분명 과장 된 부분도 있을 것이고 모함도 있었을 것이라 추측 됩니다.
아 물론, 저도 카더라입니다.
카페다운
아 그런말도 있군요 제가 잘못 알았거나 일부러 악의적으로 방송계에서 죽이려고 피디들이 짜고 쳤나봅니다. 방송에서 김정은(이것도 김정은인것 처럼 나왔었고)이었나? 여배우가 어떤 한 작품에서 남배우한테 의도치 않게 폭행당했나 그랬다고 그게 순전히 승부욕이었다고 이런식으로 누군지는 안나오는데 은근스럽게 박신양인걸 나타내는 방송들을 두어번 본 기억이 있었어요
해골대마왕
ㅎㅎㅎㅎ
서비스직
작가랑 PD 들의 불화부터 방송국 관련자들이랑 사이가 많이 안 좋다고 하던데...
redit
꽤 논란이 많은 사람이죠 박신양 저분.
일딴 사람이 부족한거 없고,인생도 성공했고 그렇다 보니 전형적인 아쉬울거 없는 케이스. 근데 애고도 좀썜.
그러다 보니 힘있는 사람들과 불화가 제법 있었음.
기자,협회,pd,자가,방송국,제작사..
당시엔 저런 사람들 파워가 막강했었음. 근데 박신양은 별 그닥....신경을...
그러다 보니 밉상으로 찎혓고..
결정적 계기가 쩐의 전쟁 드라마 찍으면서 위 사람들이랑 갈등 겪으면서
갑질하며 돈 밝히는 배우로 낙인 찍혓는데..
결국 재판까지 가고 근데 재판 결과 보면 박신양이 승. 솔직히 저 사건은 빅신양이 피해자.
기자나 방송관련 업계에서 갑질 및 불화 썰푸는거도 보면 뭐 스텝이나 힘 없는 사람한테 하는 갑질은 아니었음.

요약해 보면..
연기는 참 잘하는데 겸손.. 즉 숙이는걸 잘 못하는 전형적인 케이스.
당시 그 막강하던 방송계에 찍혓으면 숙일법도 한데
형편도 꽤 좋고 아쉬울게 없고 애고도 쌔다보니 뭐 그럼 나도 연기 안하면 됨!.
햇탱
그런 일이 있었군요..
매너매너인
현대미술이란..
afund
adonis1
안보인다 했더니 그림그리는구나
공갈시인
다재다능하구만
최마리네요
아내가 밖에 돌아다니는걸 싫어한다고 하던데
꽃보단지원
ㅎㅎㅎ
doncic
하정우보다 잘 그릴 자신있다
도몬캇슈
쩐의전쟁 참 재밌게 봤었는데
지로님
화가로 활동중이었구나
Sloucher
ahfmtlrk
ㅎㅎㅎ
쓰바리
ㅋㅋㅋ
sshs2
아프고나서 부질없다고 느낀듯 하고싶은거 하시면 좋은거지
때루
style700
본인이 행복한 인생 살아야죠
다빈이다
아무리 연기가하고싶어도 제작사나 작가 감독의 콜이 없으면 할수가없음 모든연기자들의 꿈은 세계에 자신을 알리는거임 아무리 한국내에서 명연기네 어쩌고 저쩌고 해도 세계에서 알아주지 않으면 미치는거임 .... 광대는 많은사람들이 자기를 알아주고 인정해줘야 기쁜거임.. 윤여정 앞에서 그누구도 연기력으로 깝치지 못하는 .....
꿈을2
interboy
ㅎㅎㅎ
웰더
서브제로
2가지 재능중에 하나를 포기하는 여유가..
빽타
ㅎㅎㅎㅎㅎ
이렇구나
ㅎㅎㅎ
nankui
ㅎㅎㅎ
도로시장
능력자구나
나다인
능력자 ㅋ
하늘사탕
능력자는 다르구나.......
보쌈조아
뭘하던 잘하셔서 ㅎㅎ 아프시진 않으시길
하늘도로
그렇군
모독자아몬
아깝네요 왜 연기 생각 없으시지?
벨제바브
현대미술 참 모르겠다
두둥두둥둥
화가 왜 이렇게 많아
묻지말아요
이분 방송국이랑 좀 트러블이 예전에 있었던걸로 아는데
캣조아
건강 회복 잘하시길
인절미
PD 작가가 왕인데 갑질을 안받아들인 경우이죠. 방송가 찌라시에서는 그래서 안좋게 묘사하는경우가 있었는데 자연인으로는 꽤나 겸손한 사람으로 알고있습니다.
skrjandk
집밥백수
qqq1os
ㅎㅎㅎ
우수한하이
30년 뒤에 봐요~
무궁화
마지막 그림 430억정도 할거 같네요.
StoneWall
연예인 화가들이 뭐 일케 많나? ;;;;
강아지고양이
너한테 관심이 없당
사정없이잘생긴
redtank
지금은 얼굴 차체는 온화한데, 뭔가 포스가 있어요...
bb512
많이 변했구나 박신양 화가로 성공하길
블루베리1
그럼 취미로 연기활동 고고??
llilillliliiliI…
불합리에 타협하지 않는 소신 멋지군요
레바틴
인상이 둥글둥글 변한거 같네요
제셈
응원합니다~
PnUpJs
굿~!
kureia
굿
락크스
어떠한 소질있는 분 부러움
등심숯불구이
하던 직업이 최곤디
드래곤방
흠...
월수천
ㅎ ㅎ ㅎ
빨강마망차차
주연이 아니더라도 연기가 좋을텐데
Vitaminyo
응원 합니다
블라디미르게레로
헐 ㄷㄷㄷ
잭잭
애기야
armstrong73
ㄷㄷ
디초콜릿
원빈은 1도 안아쉬운데, 박신양 연기 안하는건 너무 아쉽다...ㅜ
hublot
ㅎㅎ
네르기간테
ㅎㅎㅎㅎㅎㅎㅎ
스카이1984
사실 그림으로 꺽기 하는사람들이 좀 있을것 같네요
배우 그림 5000에 사서 4900 돌려 받는 식으로
배우도 용돈벌면서 매스컴 타서 좋고
Minyi
뭔 일 있었나?
나루호도군
그래도 무당은 되지 않아서 다행
데프라
커피는
훔...아쉽네
자두맛앵두
돌아와
밤디
와샷
글쎄요...연기는 돌아오는거겠죠.
마이콜원
ㄷㄷㄷ
베르트
박배우님은 연기 잘하셧느대 다시 뵙고 싶네요
라0
갑질하면서 인성 탄로난이후
써주는 사람이 없어서 연기 못했던건데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인성 안좋은 사람은 보기가 싫어
라마아
박신양 연기 잘하는데 안타까움 ㅠㅠ 다시 보고싶음 ㅠㅠ
기동전사건담
몸이 엄청 안좋군요.
키르문
.............. 개 나 소 나 그림 ???
아이테르
오우
강뉴
ㅎㅎㅎ
사시살
ㅋㅋ
당근먹는냥이
aramise
영영2277
ㅋㅋ
우주대마왕1
재능이 있으면 뭐~~
카드값죠체리
나도 드문 드문 소문으로만 듣던 얘기인데, 너무 잘난 나머지 출연료를 너무 쌔게 올려서 러브콜이 끊겼다는?????????
마나츠노
ㅎㅎ
느까
박신양씨가 갑질을 한건지 갑질의 희생양이 된건지는 우리는 정확히 알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방송계 지인을 통해 들은 말로는 후자에 가까운 거 같다는 느낌이었습니다만 판단의 근거로 삼기에는 부족하죠. 그 역시 그 분의 말일 뿐이니... 다만, 정확히 모르는 일을 함부로 말할 필요야 있겠습니까. 다 업이 쌓이는 일입니다.
햇탱
와.. 어느덧 나이가.. 꽤 먹으셨군요.
엉글
좋쿠나
스라스
음..
사천천
연기 다시 했으면
Aian
본인이 좋으면 되죠 ㅎㅎ
구스타브231
ㅋㅋ윗댓 화가연기
담배빠는아저씨
흠.....
에제르
ㅋㅋ
매화검존
잘 그리나?
토렌트다차자
그래서 안보였군;
오쿤
라카루
넷플릭스 같은 ott가 활성화 되서 의지만 있으면 다시 연기 가능할 것 같은데?
칼구스타프
ㅎㅎ
아맫바두
재주가많네요
IMBC
하늘치
흠...
박남길
재능이 많은 사람이군요
Paionia
말벗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