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데타 찬양’ 신원식 “이완용 매국노였지만 어쩔 수 없었다”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시사]‘쿠데타 찬양’ 신원식 “이완용 매국노였지만 어쩔 수 없었다”

폭풍처럼π 댓글수 48 조회수 343 2023.09.19 11:20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12·12 및 5·16 군사 쿠데타 옹호 발언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4년 전에 “대한제국은 일본에 저항했다 하더라도 독립을 유지하기 어려웠고 이완용이 비록 매국노였지만 어쩔 수 없는 측면도 있었다”고 밝혔던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 제국주의가 식민지 지배를 정당화하기 위해 만들어낸 ‘식민사관’을 연상케 하는 발언으로 논란이 예상된다. 



쿠데타를 옹호 지지하고

매국노를 두둔하는 자가

국방부 장관 후보란다.


육사와 군대의 뿌리가

친일 매국노들임을 인증하는 건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있나??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2zz22
시대상황 고려했을때 지혜로운 부분도 있음
네오니스
지혜?
그렇게 보고 싶은 것만 보면, 사람 죽인 살인마도 가족들에겐 다정하고 인간적인 한 인간일 수 있을 듯 ㅎ
친러가 됐다가 친일이 됐다가 여기저기 잘 들러붙는 기회주의 속성 가진 사람에게 지혜? ㅋㅋㅋ
댁 조상님이 혹시?ㅋㅋㅋ
공정보도
찾았다. 매국노
안노노
이 매국노가 뭐라고?
si모
앞으론
어쩔수 없는 사정이라고 말만하면 나라까지 팔아먹어도 무죄.

죄 없어도 각종 소송 13씩 걸고,검찰청에서 2년동안 200명을 동원해 압수수색 375번이상 해도 죄가 안 나오는데도 대통령이 앞장서 영장 신청해도 무죄.
(이래도 증거가 없어서 영장내용이 소설로 도배함)

독립군은 북한 배나온 빨갱이가 활동하기도 전에 죽은 사람인데도 북한빨갱이라며 독립운동가 삭제.

백선엽이는 일본어로 자서전 쓴 내용에 친일기록이 있는데도 친일파에서 삭제해도 무죄.
북한빨갱이 활동하기전에 죽은 사람도 빨갱이라며 모독하는데 6.25 침공한 중국빨갱이는 다르다며 국힘당 20년 자매결연한 혈맹임.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재원 발언)

바른말하면 다 가짜뉴스(다 압수수색및 소송), 거짓말로 선동,세뇌하면 애국 보수주의자.

이런 세상에선 이완용이가 갑이겠지.
친러, 친일, 친미 외세에 기대어 부귀영화를 위해 나라까지 팔아먹어도 어쩔수없는 사정이니 다 이해해야겠지.
탕탕탕재규어
이완용이 충신이었던 적도 있었죠.
아관파천을 주도했던 사람 중에 하나였는데,
고종한테 버림받아서 러시아에 암살 위협에 노출됐다가
살려고 일본에 붙어먹음.
물론 그렇다해도 매국노인 것은 변함없고
동상걸린 손, 발가락 잘라가며 독립운동한 사람들이 있는 한
비교되며 욕먹는 것은 당연함.
culgang
대단하구만~
곱창시러
그런식이면 살인자도 다 이유가 있는거고
사기쳐서 돈먹고 튄놈들도 어쩔수 없는거라고 용서해 줘야 하는거...

오죽했으면 매국노란 소릴 들었을까?
푸른강
이런 ㅅㅂㄴ이 국방부장관을 아니 저런 놈이 국회의원이였다니...
이러니 나라꼴이 엉망이지
호마오바
에휴 전쟁나면 나라위해 싸울필요가 전혀 없어지네
제셈
이러다 육사에 이완용 흉상 세우자 하겠네..
kurukuru2
그래 니놈이 욕쳐먹는것도 어쩔수없는 측면이다
파기환송
그만바꾸자
친일파 다기어나오네 박제해서 신친일파인명사전 구축해야함
kooooploooo
해군 빼고는 황군에 후예라 일본에 호의적일수 밖에 없으니 머..
야호야호오야
최근 이완용 재해석 글이 퍼날라지길래
홍범도 가 그렇게 빨갱이가되면
이완용도 잘보면 애국자냐 라는 반어법인줄알았음
(이완용은 초대 독립협회 회장이다.)
그냥 진심이였나보네
찌앙펑슈
꾸륵꾸륵
나라 팔아먹은 놈이 옳다는게 국방부 장관으로서 할 말인가 싯팔
天山
자꾸만 자게에 정치 글 올리는 걸 보니 알만한 분이네...
날아간 꼬소뼈 대신인가???

제발 정게로 꺼져 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
폭풍처럼π
개소리를 신박하게 하네.
니넘이나 꺼져.

天山
김군이랑 둘이서 꼬소뼈를 대신하는 건가?
조그마한 규칙도 지키지 않는 넘들이 무슨 정치질을 하겠다고 이 난리인지...
제발 좀 꺼져라.
폭풍처럼π
니넘이나 꺼지라고.
개소리 그만하고.

어디서 듣보잡 버러지 새끼가
남에게 이래라저래라 개소리하는지.

끝.

天山
말하는 뽐새가 딱 그쪽 사람이네..
입에 걸레를 물고 나오는 대로 지껄이는 말버릇을 보니 참 애잔하구나...
부디 정게로 꺼지려무나...ㅎㅎㅎ
폭풍처럼π
내로남불 쩌는
베충이 토왜 버러지 새끼
아니랄까봐 댓글에 본색 들어내네.

너나 꺼지고
내글에 냄새나는 댓글달지마라

天山
에휴~
역시 답 없는 넘이구나.
그래도 다시 한 번 이야기 하자면
"제발 정게로 꺼져!!!'
공정보도
이건 정치글이 아니야.
무슨 정당 갈라치기 하는글도 아니고
이건 대한민국 국민이냐 아니냐 논쟁하는거지
天山
훗!
핑계 없는 무덤 없고 처녀가 애를 낳아도 할 말이 있겠죠.
전형적인 내로남불 식의 태도로군요...
꽃보단지원
비내리는겨울
지금 시국에 매국노와 굥을 암살해도 어쩔수 없는 일이지..
간지슬림
이제 몇년뒤면,
시대의 소용돌이 속에서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고,
백성들을 위해 남몰래 뒤에서 눈물을 흘려야만 했던
'불꽃남자 이완용' 같은 제목의
명성황후 마냥 이미지 세탁드라마 나올듯하다.
서브제로
2. 최초 문제 제기자[편집]
이 모든 논란의 단초를 제공한 사람은 육군사관학교 졸업생이자 3성장군 출신인 국민의힘 소속 신원식 의원이다. #

신원식 의원이 2022년 정기국회 국정감사 중 "홍범도 장군이 봉오동 전투에서 공을 세웠다고 하나, 자유시 참변에서 독립군의 씨가 마르는 데 주역이었다. 소위 소련군이 된 이 분을 굳이 흉상을 세우고 육사에 만들라고 했는지 의문이다."라고 발언 및 지적하였고, 2022년 11월에 국회지적사항이라는 명분으로 육사가 흉상의 이전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저새끼였구나
벨제바브
토왜 친일파놈을 대통령자리에 앉히니
나라가 완전히 미쳐가네요
하다하다 이완용 쉴드질까지 나올줄은 몰랐네
soomjin
왜놈 자민당과 결탁하는 세력이 누구인지 들어나는건가?
CorpPor
저런게 국방부 장관 후보자라니 ㅎㅎㅎㅎㅎ
미친 토착왜구 정부
손타란
황국의 후예라는 걸 너무 노골적으로..
예전에는 우파 내부에서 알아서 처리했는데. 요즘엔 뉴라이트가 대세네.
어쩌다 저렇게 됐나.
jimkk
군보고 지금 쿠데타 하라는건가?
대부붕
이 정부는 토착왜구 정부인가? 왜 죄다 친일파야....
요요소년
와 ㅋㅋㅋㅋ ㅅㅂ 지금 나라가 개판이네
단숙비
공동묘지 가서 귀신에게 물어봐라!.. 다 사연이 있다...
바로 저런 개만도 못한 넘이 득세를 하는 세상이 되었으니..정말 할말이 없구나
dfadfdzzz
어메이징하다
클리크오
병신 평가는 역사학자들이 하는거지 군인출신이 뭘 쳐 안다고 ㅋㅋㅋㅋ
그런식으로 따지면 홍범도 장군이 공산당에 가입한 이력도 사연있는거 아닌가? ㅋㅋ
지들 편할땐 사연봐주고, 지들 불편하면 사연같은거 조또 신경안쓰는 국방부 ㅋㅋㅋㅋㅋ
마네토
대한민국은 이미 전복되었어.
국호를 바꾸던지 해라
대일민국으로
쪽바리 세상
ChatGPT
3별 중장 출신이 쿠데타 옹호하는 소리 한건 전두환 꿈나무였던건가? 하나회 잔당이었나?
아자트
증말 대단하다....
大韓國民
??? : 야이 ㅎㅎ 그래서 개돼지들아 니들이 탄핵을 할거야 쿠테타를 할거야? 할수 있는거 없잖아 그냥 나라 망하는거 구경이나해 ^^
이리엘
IMBC
보배
내가 죽지 않기 위해 살려면도망갈수 밖에 없었다

국민들이 죽더라도 왕은 살아야지 않을까
사람들이여 욕하지마라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