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경유차도 팔리고 나니 올리는거 보소 믿을걸 믿어야지 ... 전기차도 충전이 완속은 좀 싼듯하나 대부분 급속충전을 하는데 거리보니 휘발유와 별차이도 없더만 만원에 한70키로던가 얼추 ... 겨울엔 배터리 효율 더 떨어질거고 가장중요한거는 전기차 사고나서 충전계통 조금이라도 망가지면 수리비 부르는게 값이라 차값나올수도 있고 배터리다되도 교체비용 역시 차값 중고차 팔생각은 하지도 못하고 .... 충전하러가면 항상 차몇대씩 있어 충전시간도 긴데 앞차 기다리느라 찾아다녀야하고 초기라 화재등 불완전한 요소 천지에 자동차라기보다는 전자제품이라 오동작이 기계식인 자동차에 비해 더 높고 아무튼 본인들이 알아서 잘 판단 ....... 난 개인적으로 별로임. 장점은 소음이 없다는거 추월할때 급가속, 그다음 차량 엔진오일등등 관리비측면에서 나은점은 있지만 장점대비 단점이 너무 많음. 특히 사고시 찰나에 배터리때문에 화재가 나는데 정신차리고 1-2분안에 탈출해야하는데 사고충격으로 그게 가능할리도 없고 전기차는 전기계통 문제생기면 문도 안열리고 불에 타죽을 확률도 높고 ....
아직은 전기차가 과도기라 몇 년 있다가 사는 게 좋을거란 생각입니다. 당장 충전비가 휘발유대비 1/4 정도 저렴하지만 급속충전하면 1/3 정도로 줄며, 겨울철 난방과 배터리 효율 생각하면 신경이 좀 쓰입니다.
사실 전기차 살 돈이면 2천 싼 내연차 사서 2천으로 기름값+오일+정비비 하면 10만킬로 정도 운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10만킬로 후에 전기차 대비 감각은 어떨까 생각해보니 전기차는 중고가격 방어가 똥일거고, 그나마 내연차는 좋게 받을 거 같음.
사실 전기차 살 돈이면 2천 싼 내연차 사서 2천으로 기름값+오일+정비비 하면 10만킬로 정도 운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10만킬로 후에 전기차 대비 감각은 어떨까 생각해보니 전기차는 중고가격 방어가 똥일거고, 그나마 내연차는 좋게 받을 거 같음.
받기전 가격으로 파니까 사람들이 안사는 거임
몇달 쓰다가 몇만원 돈주고 내장형 배터리 바꾸니까 좀 사용시간 길어짐
전주인이 어떻게 충전사이클 했는지도 모를 몇천만원 차량용 배터리의 상태는?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