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준비제도, 준비자산으로 비트코인 비축해야"

Home > 커뮤니티 > 전자화폐

[정보]"미국 연방준비제도, 준비자산으로 비트코인 비축해야"

lambretta 댓글수 5 조회수 223 07.27 17:27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 뉴시스 제공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 뉴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미국 연방준비제도( Fed )에서 준비자산으로 비트코인을 비축해야 한다는 법안이 미 상원에서 준비 중이다.

25일 폭스비즈니스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공화당 소속의 신시아 루미스 와이오밍주 상원의원(  사진 )이 연방준비제도( Fed· 연준)가 전략적 준비 자산으로 비트코인을 보유하도록 요구하는 새로운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루미스 의원은 연례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이 같은 법안을 발표하기 위해 물밑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전해졌다. 

소식통은 "루미스의 계획은 유동적이며 발표가 지연될 수도 있다"라며 "법안의 세부 내용은 공개된 적 없지만, 연준이 금과 외화를 보유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준비 자산으로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법안의 목적은 미국의 통화 시스템 관리와 달러 가치 안정화이다. 

현재 루미스는 상원 은행위원회 소속 동료 위원들로부터 공동 발의 서명을 받아낸 상태로 알려졌다.

신시아 루미스는 미국 상원에서 '가상자산 여왕'으로 불릴 만큼 친 가상자산 성향을 지닌 정치인이다.

최근에도 바이든 행정부가 비트코인 채굴자에 세금을 부과하는 것에 대해 미국에 해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그는 "가상자산 채굴자에 세금을 부과하려는 계획은 혁신을 방해하는 노골적인 요소"라고 비판했다. 

앞서 3월 백악관은 가상자산 채굴 전력에 30% 세금을 부과하는 과세안을 언급한 바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218713 



오 ,, 과연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hand
이 의원은 비트코인을 ㅇ보유했나 왜 그러지
kUrOdAKaNbEe
로비가 합법인 국가에서 저러는건 백퍼 로비 받았고 @로 본인도 비트코인 보유 했을수도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제스처이긴 하네요.
아이테르
그렇군요.
아이스웨일
뭐지 미국놈들 결국 본색을 드러내네
Forever
비트코인을 정치적으로 이용해서 정권 잡으려는 공화당.
77세 노땅 트럼프가 해리스를 이길 수 있을래나?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