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축구 유망주들 보니

Home > 커뮤니티 > 스포츠톡

[축구]요즘들어 축구 유망주들 보니

style700 댓글수 24 조회수 473 02.26 08:23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몇년전까지 한국의 유망주라고 그러면서 한국 축구의 미래가 너무나 밝다라면서


백승호, 이승우, 장결희등 역시 사람 앞일은 모르네요 불과 다 20대 초중반인데도 벌써 이리 내리막을 타니...


그나마 이강인 선수 하나가 이제 어린 선수중에는 희망이네요(물론 이적해서 더 성장한다는 가정하에)


이래서 축구가 재밌는것 같음 어릴때 세계 최고 수준이다가 성인으로 와서 완전 내리막 타는 유형이 있다면


전형적인 완벽한 대기만성형도 그렇고 제가 아는선수는 대기만성형은 스털링, 쿠티뉴, 메시정도가 있겠네요


유스때부터 엄청 잘했는데 그 기량을 더 올리는 그런 선수 그나저나 유스땐 메시를 뛰어넘었던 보얀.. 지금은..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에실로테
정말 몇년전에 . 재들이 국대 들어올때쯤이면 .. 대단할거라는 희망을 ㅋㅋㅋ
이제 그나마 이강인 한명남았는데 ... 어떻케될지는 아직....
style700
솔직히 손흥민이 건재하지만 그래도 공격수고 윙어다 보니 이제 30대라 기량이 서서히 내려오니
후배선수들 없으면 한국 축구 이제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기록도 깨질거 같은 불안감이 밀려오네요...
이강인 혼자 캐리할수가 없으니...손흥민이 지금 그러는 것처럼
시나브로79
우리나라는 대체적으로 초반에 반짝하고 사라지는 유망주들이 많은거 같아요
style700
유독 학연 지연도 존재하고 또 감독도 축협 지들 마음에 안들면 잘라내니 예전 구자철, 기성용, 이청용등
2~3년 안에 못보여주면 바로 국대에서 퇴출 취급되죠...
대나무냠냠판다
유망주가 다 그렇죠..제 2의 메시라고 불렸던 해외 유망주들도 다 메시가 됐나요? 못 됐죠..물론 메시같은 선수가 계속 나오는거 자체가 무리지만요..
style700
축구 팬으로써 메시, 호날두를 한명도 대단한데 두명을 동시간대 경기를 본다는게 영광인것 같네요~
sealkino
예전엔 이제 진짜 해볼만 하겠다 생각했는데...
갠적으론 초반에 너무 높여주는 것도 부담감 높여서 쫌 그런거 같네요....
style700
생각해보면 선수 문제보다 윗선 즉 기성세대들이 어린 선수들 앞길을 막는것 같네요
우리나라에서 손흥민, 박지성, 차범근이 나온건 정말 축협의 영향을 최대한 안받고 노력으로만
태어난 스타플레이어니 어린 선수들은 멘탈도 약한데 자신들의 이익을 선수 이용하는 것 같아
어린 선수들이 일찍 멘탈이 빠지는것 같네요 선배들이 어중간하게 프로 뛰다가 1군 못들어서 은퇴 아닌 은퇴하고
어디 공장 취직가는거 보면 희망이 없어보이죠...
미스틱리버
유망주는 어디까지나 유망주에요

원래 터지면 좋고 안터지면 그런가보다 하는게 유망주임
style700
맞는 말씀 같네요 솔직히 우리나라 현대 스타플레이어인 박지성과 손흥민은 유스때는 엄청 주목받질 못했죠
손흥민 조차도 위에 3명정도의 관심은 아니였으니 어린나이에 독일갔다란 정도였지 저 3명처럼
뉴스에 엄청 자주나온건 아니었고 함부르크 1군 뛸때부터 그나마 소식을 제쳤으니
Ante7
이승우는 과연 포르투갈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style700
이승우가 살길을 딱 2가지임 그대로 포르투갈에서 잘해서 흔히 말하는 4대리그 1부 팀 스카우터에 눈에 띄어서
이적후 1군 자리잡는다 그리고 빅클럽 노려본다와 월드컵 최종 엔트리에 들어서 말 그대로 세계적 무대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해 전형적인 빅클럽 이적기회 노리는 것
버어
대기만성은 스털링 메시에겐 어울리지 않는 말이죠 어릴때도 탑 유망주, 이른나이 성인무대 완전 적응 지금 나이까지 슬럼프가 뭐지 싶은 ..
애초에 20대에 성공 못하면 안되는 스포츠계에 대기만성이란게 큰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긴 합니다만
style700
물론 10대부터 프로무대에서도 그대로 성적 보여준 2선수가 맞지만 그래도 어릴때보단 기량이 떨어지지 않고
조금씩 올랐으니 따지고 보면 대기만성형은 개인적으로 맞다고 생각해서 ㅎㅎㅎ 어릴때 어느정도만 잘해야 하는데
너무 잘해보여서 성인되도 티가 잘 안나는듯 하지만..
루쵸곤잘레스
쿠티뉴 메시 스털링 모두 대기만성형 아니에요...
대기만성형은 오히려 레반도프스키, 모하메드 살라, 캉테, 임모빌레, 슈체츠니, 조던 헨더슨, 페르난지뉴, 알레안드로 고메즈, 디에고 카를로스, 굴라치, 얀 좀머 이런 선수들입니다.
style700
물론 적어주신 선수들도 맞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맞는것 같네요 물론 너무 어릴때부터 잘해서
성인되도 티가 안나긴 하는데 그래도 어릴때보다 그 너무 잘한 수준에서도 조금씩 매시즌마다 좋은 모습 보여주니
아마 보통 선수들처럼 해주고 지금 성적이라면 정상적인 대기만성형 아닐까 생각하네요 ㅎㅎㅎ
찐육덕파
바셀 유스 출신은 죄다 폭망한듯
style700
오히려 그 빅클럽 유스에 대한 기대치와 그 수많은 언론들의 오지랖으로 팬들의 심리 기대가 더욱 큰만큼 실망감도
더 큰것 같네요 물론 선수 본인만큼은 아니겠지만...우리나라에서 저 3명이 유독 유스에서부터도 잘하긴 해서
물론 유스와 프로 성인무대는 엄청난 차이지만 잘 모르는 팬들은 무조건 성인가서도 잘한다 이런식의 기사를 쓴
언론도 문제지만...참고로 또다른 빅클럽 유스출신인 정우영도 같은 맥락으로 솔직히 추락중이죠..
일베충은참수해
요즘 선수중에 대기만성형은 바디밖에 없다고 봐야죠
style700
진짜 바디야 말로 100년에 한명 나올까 하는 선수 같음 완전 하부리그 출신인데 그것도 공격수로서
평균 전성기 나이가 지나고 나서야 1부 오고 거기다 팀을 혼자 거의 이끌어 가는 수준이니 나이도
공격수 치곤 황혼기인데 ㅎㅎㅎ
tkfwk
결과론이지만 징계없었으면 이정도로 폭망하자 않았을거같음
style700
진짜 각 포지션 별로 그대로 잘 컸다면 정말 말그대로 한국 축구의 희망들 이였는데 정우영까지 하면...
이재즈
공감......
style700
한국 축구의 미래가 불투명 합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저는 살면서 한국이 한번도 월드컵 본선 못나간걸 본적 없는데
이제 본선 조예선 떨어지는 불안함이 아니라 월드컵 본선도 못가는걸 걱정해야 한다니... 그래도 세계적인
무대인 뭘드컵 무대를 밟아봐야 그래도 좀 더 많은 스카우터들이 보는데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