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포코x3 pro 샀다가 개피본 사람이빈다...

Home > 취미생활 > 휴대폰톡

[질문]샤오미 포코x3 pro 샀다가 개피본 사람이빈다...

극단만렙 댓글수 7 조회수 716 10.14 14:44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갤럭시만 사용하다가 점점 흥미를 잃고


샤오미 한번 사용했다가 고스트터치와 통화끊김으로 진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입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 자급제로 구입할까 고민중인데


질문이 있습니다.


1. 꼭 지금 구입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아무때나 살 수 없다는 글을 봤습니다.)

2. 알뜰통신사를 이용중인데 자급제로 구입하면 알뜰이 가능한거지요?

3. 아이폰은 처음 써봤는데, 적응이 많이 힘든가요?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몰리도
샤오미 썼으면 적응할만 하실거임
거의 비슷한 구조라서 보는 순간 어디서 본듯한 느낌이 날거임

다만 따로 파일을 pc 에서 넣는다거나 하면 그때부터 아 뭔가 힘든대 싶을거임
단순히 폰에서 모든걸 해결하려고 하면 오히려 할만하고 클라우드외의 방법으로 pc 에서 파일 넣고 이러면 힘들어짐

일단 자급제로 구입하면 알뜰 사용가능함
지금 구입해야 하는가? 그냥 사면 됩니다. 할인이 있거나 할때 사도 되고 그냥 사고 싶을때 사도 되고
다만 물량 문제로 특정기간 배송이 지연되거나 할수는 있음
Stone144
저도 포코폰 같은 기종쓰는데 통화끊김은. lte 온니로 설정하시면 해결할수 있고 고스트터치는 경험해보지 못한 증상이라. 롬질하면 고쳐지는 증상인지 아니면 기기적인 결함인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자급제로 가실정도면 돈에 여유가 있으신분 같은데.. 뭐 어쨋든
1. 지금 꼭 구입해야할 이유는 지금 물량때문일겁니다. 따른 이유는 없어보이네요 아마 물량 없으면 자급제용으로 구하기 쉽지 않기때문이겠죠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2. 자급제로가면 알뜰가능합니다. 어차피 통신사에서 해주는건 없기 때문에 통신사만 알뜰일뿐 다른 기능에 따른 제약은 없습니다.
3. 아이폰 처음 써보시는분들은 놀랍니다. 너무 폐쇠성이 강한 os라서 안드로이드 쓰시다가 아이폰 넘어가신분들 대부분이 이게 왜 안되지? 이걸 왜 막아놨지 이러면서 안드로이드로 다시 넘어오신분들 꽤 많습니다만 갬성하나로 버티고 적응하시고 잘 쓰시는분들도 많아서 적응만 잘하시면 크게 불편한건 없을겁니다. 처음 적응이 힘들죠 따로 파일 넣는거 막아져있고. 앱까는거야 뭐 어차피 독점이라. 다만 안드로이드에서 쓰시던 앱 그대로 있으면 상관없는데 없는거면 비슷한 기능 있는 앱 찾는데 좀 오래걸릴겁니다.
지금부터널벌줄거야
올드 앱등이+삽엽충 혼종 유저로써 알려드립니다.
아이폰은 기타 애플제품(맥북,아이패드,애플워치 등)을 하나씩 추가할때마다 안드기기와는 차원이 다른 편의성 및 활용성이 급증합니다.
아이폰만 단독일 경우에는 갤럭시폰 보다 효용성이 뒤쳐집니다. 다만 갬성은 압도적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여성분들이 아이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편이고 남성분들은 안드로이드폰을 약간 더 선호합니다.
적응에 대한 부분은 전혀 어렵지 않다 입니다. 컴,폰맹도 손쉽게 사용합니다.
아무때나 구매 가능하며 얼마에 사느냐가 더 문제가 되겠습니다.
남한
아이폰은 진짜 취향좀 타고 안드쪽에 기능들 많이 빠져서 매장에서 직접 써보고 맞으시면 가시는걸 추천드림.
그림성
샤오미의 중급기 이하에서 일부 고스트 터치 문제가 제기되기는 합니다만 겪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샤오미의 플래그쉽은 그런 고스트 터치 문제는 없었다는 것 같던데 포코는 보급기는 아니지만 가성비 라인업이죠.
미11은 가격이 샤오미 치고는 비싸서 그렇지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알고 있습니다. Stone144님이 위에서
설명을 해 주셨지만 LTE 온리로 해결봤다는 이야기는 여러번 나왔습니다. 고스트 터치의 경우는 펌웨어 업데이트로
개선된 적이 포코F1에서 있기는 했는데 그래도 좀 나아지긴 했다는 수준의 평가가 많았습니다. 물론 쓸만할 정도로
괜찮아졌다는 의견도 있어서 기기에 따라 정도가 다른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컴맹이 컴퓨터 사용하듯 그정도 수준으로만 다루고 쓴다면 아이폰도 괜찮겠죠.
하지만 윈도우 설치도 잘 하고 조립도 할 수 있고, 이런거 저런거 할 수준으로 쓰는 것처럼 폰으로도 하겠다면
안드로이드를 쓸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아이폰 생태계를 구축해서 쓴다던가 특정 분야에서처럼 이쪽에서
효율성이 잘 나오는 작업을 한다면 (프로 음악 쪽이나 동영상 편집 같은 분야) 애플 생태계의 구축이 비싼 값어치를 하겠죠.
많은 여자들이 애플을 선호하는 것은 주로 사용하는 패턴이 불편하지 않기 때문인 것도 한 몫 하겠죠.
호혁아범
홍미노트10 프로 사서 알뜰폰으로 사용해봤는데 국내정발이라 그런지 초기에 와이파이 수신문제 말고는 다른 문제점은 없었던듯 합니다. 그런데 가격이 착하면서 높은 성능을 바라는건 아닌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OLED인데 뭔가 눈에 거슬리는 잔상 같은게 가끔 보이고 혹시나 개인정보 빼가는거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드는 기본앱들 때문에 오래는 못쓰겠더라구요. 포코 X3 프로도 스펙과 가격만 보면 엄청 가성비 좋은 것으로 보이나 이 글 쓰신분 처럼 자잘하게 불편한 점들이 있을 겁니다. 국내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은 갤럭시 밖에 없는 듯해요.
카셀라파엘
아이폰이 다 좋은데 참 뭐좀 할라고 하면 답답해요. 특히 안드로이드 쓰다가 쓰면 더 답답. 귀찮.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