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사기꾼 잡혔네요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일반]중고거래 사기꾼 잡혔네요

평기 댓글수 19 조회수 843 05.25 09:22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안녕하세요


3개월 전쯤 중고나라에서 카메라 구매하려던 차에, 연락이 먼저 왔더라구요


찜찜해서 직거래를 하겠다고 했더니, 시간이 안된다고 자기가 물건 먼저 보내줄테니 받고 입금해달라고 하더라구요

예약금으로 5만원만 입금을 먼저 해달라길래, 설마 5만원 가지고 사기칠까 싶어서,

그때 밖에 있기도 해서, 그냥 확인하고 보내줬더니 사기꾼이더라구요


더 열받는건, 사기치신건가요? 이렇게 문자 보냈더니, 압 딱 걸렸네요 ㅋㅋㅋ 이렇게 문자가 오더라구요

그냥 넘어갈까 했는데 그 문자로 더 열받아서 하루 연차 내고 경찰서가서 신고했습니다.


이번에 잡혀서 검찰로 송치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런 경우에는 구속되서 수사가 들어가나요? 아니면 불구속 수사로 진행하나요?


근데 보통 잡히면 제 돈은 돌려준다 안준다 연락이 올줄 알았는데, 연락도 안오는데

그냥 기다리고 있으면 되겠죠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언니S
5만원 그냥 개 밥값 줬다고 생각하세요
효성사랑
기다리고 있으면 문자 하나 옵니다. 거의 대부분 돈 안돌려줍니다. 물론 백퍼 안돌려준다는 말은 아닌데, 소액 돌려받는 경우를 거의 못봤어요
블랙제우스
사기꾼들은 잡힙니다...다만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게 문제죠
경찰서 내 사이버팀에선 하루 24시간 사기꾼 매물 지켜보고 있는 팀이 있습니다.
하하베컴
우리나라 너무 사기에 법이 느슨한거 같아요...ㅠㅠ
큐레이
ㅜㅜ 내 15마넌 중고사기 언제잡힐지...
소년황비홍
대포통장 이용하는 사기꾼은 잡을 확률 겁나 낮죠...
그렇다고 본인 통장 쓰고 사기치는 사기꾼은 잡히긴하나..벌금형이 대부분...
소액은 구속되기 힘들다고 하더군요.
니키s
우리나라 사기에 너무 관대한거 같아요.
두더지때리기
잘 됬다. 제발 콩밥먹어라.
가상영역
일단 법적으로는..
전놈이 합의의사를 밝히면 사기 당한 돈과 정신적 피해 보상비 등등 합쳐서 달라 할수는 있는데
나는 돈 없으요 배쨰세요 이러면..배상명령이나 민사쪽으로 진행을 해야 되는데..
5만원 이다 보니 소송비와 시간이 더 꺠짐..

다시 말해서..저놈이나 혹은 저놈 부모가 합의 볼꼐요..이러면 나중에 문자나 연락 와서 받으면 되는데.
집도 절도 없는 놈이라면 구속 되고 재판 받음..돈은 따로 민사 고소 하지 않는 이상은 받기 힘듬.
예스맨짱
단돈 만원이라도 신고는 해놔야 합니다.
7캐슬배니아
이게 정답이죠.
레이어트
5만원은 소액이라 ..
도현아린아빠
법은 돈 받아 주는 곳 이 아님
@같은법....
처벌만 할 뿐 돈 받으려면 따로 소송 해야합니다
구석탱이
처벌이 약하니 사기친놈이 계속 사기치고......
도돌담
불구속일거고
소액이라 벌금형 정도로 끝나지 않을까 하네요
저도 택배 도둑 한번 벌금형 50만원 먹인적 있습니다
RegisterForm
당연히 불구속입니다

1억 해쳐먹은 중나 사기꾼도 버젓이 사기 치고 다는 판국에

구속이 쉽게 되는게 아니죠

5만원이라서 진짜 얼마 안하지만

그 정도 참교육 시켜줬다는 것에 박수를 보내주고 싶네요

일단 더 괴롭히고 싶으시죠? 형사 고소 하셨고 이제 답 받을 테니 그걸로

그럼 민사 거세요~ ( 근데 민사 거는 비용이 더 비쌀 것 같네요 10만 정도려나,.. )

근데 금액이 좀 그러니 별도로 괴롭혀 줍시다

공부 하셔야해요....
채무불이행 권유하는 이유는
신용불량자를 만드는것도 있지만
변제를 해도 기록이 6년인가 7년 남아요
그럼 은행권에서 6년인가 7년동안 신용불량자가 아니더라도
신용불량자였던 기록이 있어서 대출도 안되고
거주말소 시키는 이유는 건강보험때문에 말소 시키는거에요
물론 회피하는방법도 있지만
고수들 아니면 잘 모르죠
나이스신용평가같은곳에 전화하셔서 판결문 송달증명원 확정증명원 집행문 있는데
신용조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냐 물어보시고 신용조회도 해보시고
이거 은근 재밌어요
좋은 조언 되었길 바랍니다.
dsakk22
저런 애들 대부분 거지같은 인생이라 그렇게 소액 사기치고 다닐 확률이 높음. 잡히면 그때 부모나 보호자가 알아서 합의볼려고 여기저기 뛰어다니는데 전국 방방곡곡 사기치고 다녀서 첨에 좀하다 포기함 물론 집에 그닥 돈도 없고..... 돈 받을라면 민사 진행하면서 계좌압류하면 되는데 배보다 배꼽... 그냥 빨간줄 그어주는게 최선일듯
클송
경찰접수 > 사건번호 배정 > 검찰송치 > 그 뒤론 문자 안 옴. 돈은 못 받지만 처벌은 받습니다.
Positive깡
소액도 다 받아줘야지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