ㄷㄷㄷ 백종원 최근 근황..jpg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일반]ㄷㄷㄷ 백종원 최근 근황..jpg

액티피드 댓글수 181 조회수 5,839 2021.12.01 19:50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틀면 나오던 백종원'은 옛말, 방송가서 사라지는 '백선생'


'백종원의 골목식당' 12월 폐지
종영 앞두고도 시청률 하락세
남은 프로그램 '백종원 클라쓰' 유일

2728291102_OX8uUpKA_b6cb47cba93df92fcc0b00aeb22e35e8c6e4626f.jpg

'TV만 틀면 백종원이 나온다'는 우스갯소리는 어느덧 옛말이 됐다. 지난 9월 SBS '맛남의 광장'이 2년 만에 폐지된 데 이어 SBS '골목식당'까지 4년 만에 문을 닫는다. 백종원의 장수 예능 2개가 모두 사라진 지금, 유일하게 남은 건 KBS2 '백종원 클라쓰' 뿐. 그러나 그 역시 미미한 화제성으로 오래가지 못할 듯하다.

올해 백종원 콘텐츠는 양적으로 크게 늘어났다. 기존 방송 중이던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MBC '백파더'에 '백종원 클라쓰',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을 잇달아 선보였고, OTT에서도 티빙 '백종원의 사계'와 넷플릭스 '백스피릿'을 공개했다.

문제는 질적인 성장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새로운 콘텐츠는 예전 프로그램을 답습하는 형태로 신선함을 안기지 못했고, 기존 프로그램은 오랜 침체기로 시청률이 계속해서 하락했다.

2728291102_bOvUVW6D_bdda23431daf1c5f69ffe8b8ee80bb9f5b28d3ec.jpg
2728291102_bOvUVW6D_bdda23431daf1c5f69ffe8b8ee80bb9f5b28d3ec.jpg


이에 '백종원의 국민음식'은 1%대 시청률로 소리소문없이 종영을 맞았고, '백종원의 사계'와 '백스피릿'은 OTT 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지 못한 채 잊혀졌다. '백파더'도 시즌을 종료했고, '맛남의 광장'도 낮아진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지난 9월 막을 내렸다.

그리고 백종원의 대표 프로그램인 '골목식당' 역시 오는 12월 중으로 종영이 계획됐다. 현재 촬영은 모두 마친 상태이며, '고대 정문 앞 골목' 에피소드 방송 이후 스페셜 특집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이런 상황에서 '골목식당' 고대 정문 앞 골목편 시청률은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 마지막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상황 속 이러한 수치는 시청자들의 관심이 이미 '골목식당'을 떠났음을 의미한다.

이제 백종원 콘텐츠는 '리셋'됐다. 그만큼 초심으로 돌아가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나친 소비 과잉이 독이 되어 돌아왔다는 걸 깨달은 백종원이 잠시 방송가에서 '쉼'을 가진 뒤 신선한 콘텐츠를 들고 찾아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그동안 취미로 했던 티비 방송은 내려놓고 본업인 본인 이름 들어간 수많은 프렌차이즈 사업에 신경 ㄱㄱ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궁금23
전 그래도 아직 중국 다니면서 백종원이 설명해주는 그런 프로그램은 좋아보이네요 다시 한다면 꼭 볼 것 같음. 골목식당은 이제 나올건 다나와서..
액티피드
ㅎㄷㄷ한 코로나 시국이라.. 하더라도 한참 뒤에나 해야 할 듯 싶네요~

빠도 많고 까도 참 많은 분.. ㄷㄷㄷㄷㄷㄷㄷㄷㄷ
감히수를쓰다니
스트리트푸드파이터? 그 프로그램 말씀하시는건가요? 저도 재밌게봐서 ㅎㅎ
보잉크참여중
일부 중국인들은 백종원이 중국의 모든 음식을 탐방하며 어떤 중국음식을 훔쳐갈지 걱정된다는 반응들도 있더군요.
한국은 뭐든지 자기네거라고 우기는것에 너무 지쳤다며, 중국음식까지 훔치려고 할것같아 걱정된다고...;;;;;;;
백종원이 중국음식들 탐방하면서 한국에만 있던 뚝배기가 중국에서도 사용되어지는곳도 갔었던 기억이 있네요.
똑같아서 그냥 우리거랑 똑같네요 비슷하네요 정도로만 멘트치고 넘어간것같은데, 중국네티즌들은 중국전통의 뚝배기를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하고있더라. 한국은 중국의 탐나는건 다 자기네가 훔쳐가고있다. 라고도 반응이 있던게 기억나는...
패닉러브
그거 한국 뚝배기 맞아요. 짱깨들이 짱깨 뚝배기라고 헛소리 하는거구요.
백종원이 '비슷하네요?'. 그런말 안했습니다. 그편 다시 보세요.
쩌엉v
ㅇㅇ 가끔 티비 재방나올때 멍때리면서 봐요ㅋㅋ
설명도 잘하시고 맛나게 드시고ㅋ
깡냉이샷
골목식당 망할거같은 식당들은 다 이유가 있음..가르켜줘도 그렇게 못함...
대표로 순두부집같은 ㅋㅋㅋ
썩은배미
맞아요~ 외국 다니면서 음식 맛보던 그게 재미있었는데~
국내방송에서 나와서 하는건 이제 너무 식상
주니미니
그건 백종원 설명도 좋지만 연출이 정말.....
rqowdnc
백종원 이미지소모 엄청빠르게 시키긴했지 ..

백종원아저씨는 그냥 해외나 국내돌아다니면서 먹방하고 설명해주는 프로그램이 제일 재밌음
액티피드
ㅇㅈㅇㅈ
박카스띠
세계견문록 아틀라스는 ㄹㅇ 신선했죠 그걸로 스푸파로 나중에 발전해서는 pd 그 식재료 근본찾아가는 되감기 연출이 인상깊었습니다.
bjking7
ㄷㄷㄷ
액티피드
ㄷㄷㄷㄷㄷㄷ 슬푼 근황? ㅎㅎ
HAN4FENG
이미지소모
액티피드
............ㅠ.........................
파차토사
골목식당 없어지는구나 ㄷㄷ
액티피드
네.. 조보아 있을 때가 최강이었죠~ ㄷㄷㄷㄷㄷ
찌미
골목식당 없어지는군요
액티피드
넴 ㅎ
아이테르
이제 본업으로 가는 건가..
액티피드
그만큼 나름 광고 활동? 욜씨미 했으니 이제 본인 어마 무시한 프렌차이즈에 신경 써야 할 때죠~ ㅎㅎ
내영혼이따뜻했던날들
그래도 응원합니다~
액티피드
ㄱㄱ
dogodg
많이 나온다고 욕먹지만 이만한 사람도 없다는 사실 누가 홍콩 구석구석 맛집설명하고 아는곳 얘기할수있을까
액티피드
음식 관련 엄청난 내공과 지식은 현존 대한민국에서 거의 열 손가락 안에 들 듯 싶네요~
이현령비현령
음식에 대한 내공과 지식은 백종원보다 뛰어난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백종원은 다른 이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뛰어난 예능감각이 때문에 방송가에서 선호하는 것이겠지요.
잭하크니스
재방으로 보는데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이건 재밌더라구요..
액티피드
그거 따라한 게 스우파 인가요? ㅎㅎ(제목만)
야호야호오야
솔찍히 대부분은 돈은받지만 장사때문에 같이 스트레스 받는 봉사활동같은거고
쉬었다오시는거도
액티피드
......ㅠ..................
Tenma
요리사보다는 사업가인데 한동안은 방송인...
액티피드
이제 다시 사업가 모드로 변신 ㄱㄱ ㅎ
스카야
이미지 소비가 너무 크기는 했음. 틀면 나오니.
액티피드
씨유에도 있고 길거리 곳곳에 체인점들 있고 ㄷㄷㄷ
별빛은아름답다
본업으로 돌아 가야죠 ㅎㅎ
액티피드
반강제 본업행? ㄷㄷㄷㄷㄷㄷㄷㄷㄷ
우마루웅
솔직히 PD와 작가들이 날먹하다가 이런 상황이 온거 아닌가
액티피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또만기달려
이미지 소모가 너무 심했죠. 1-2년 쉬면서 사업에 신경쓰는게 낳을듯.
액티피드
네넴~ 그래야쥬 ㅎ
게겐프레싱
고대 정문 앞 골목을 살린다는 것 자체가 웃기는 소리.
고대 정문 앞 식당들은 맛은 괜찮고 가성비도 나쁘지 않았음.
문제는...
주변은 주택가고 유동인구가 없음.
결국 학생들에 사 먹어야 하는데 길 건너는 게 얼마나 귀찮은데...
그냥 학식을 사먹거나 아예 식당 많은 후문 쪽으로 가서 먹지.
액티피드
웬만한 곳들은 다 갔으니..ㅠ 그리고 이제 곧 종방인데 뭐 이것저것 신경 많이 쓰기는 힘든 상황인 듯.. ㄷㄷ
스틸허트
고대앞쪽은 잘 모르지만 유동인구가 없다면 골목식당 목표랑 딱 맞아떨어지는거 아닐까요

맛집들을 내세워서 사람들이 찾아오게 만드는프로였으니까요 지금은 모르겠지만;
게겐프레싱
기획의도.

요식업 대선배 백종원 대표가
각 식당의 문제 케이스를 찾아내고 해결 방안을 제시!
식당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교본'이 되어줄 프로그램!

고대 정문 앞 음식점들의 문제는 입지입니다.
배후는 주택가고 사무실이나 직장이 있는 블록과는 차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학생들도 길 건너 가는 것 싫어서 안 가는데 외지인들을 불러서 상권을 살린다?
여기에 고대 정문 앞이 가망없는 가장 큰 문제는...
고대 후문 안암역 근처에 가성비 좋고 먹을 만한 음식점이 많다는 겁니다.
영철버거부터 고깃집 이탈리아 음식점 인도 음식점까지...
엄청난 맛집은 아니지만 먹을 만한 집이 가까운 곳에 이미 많아요.
.
굳이 고대 정문 앞까지 갈 이유가 없음.
고대 정문 앞을 살리는 건 백종원이 아니라 누가 와도 불가능함.
스틸허트
연돈이 제주도로 옮기기전에 있던골목...

거기 외지인들이 일부러 먹으러 와서 활성화 됐던걸로 알고있어요

연돈 빠져나가고 확 줄어버린거같지만 그런상황을 이야기한거죠 일부러 멀리서도 맛보려고 찾아오니까요

솔직히 가성비좋은 식당들 냅두고 가려면 엄청난 퀄리티의 요리들이 있어야 가능할듯싶지만 ㅎ.
이거왜이래
잘못알고 계시네
골목식당은 동네 주민만 와서 먹게하는게 아니라 먼 외지에서도 와서 먹게하여 상권을 살리는 프로그램임
게겐프레싱
"외지인들도" 찾아올 식당을 만들어서 상권 살리는 거죠.
주변 사람들도 안 가는 식당을 외지인들이 찾아와 먹는다는 건 말도 안되는 소리임.
.
지금까지 그나마 골목식당에서 성공한 케이스는 모두 주변에 통행양이 많은데 그 수혜가 방송한 골목까지 오지 않는 경우였음.
대부분 교통이나 접근성이 용이한 곳은 그나마 성공했고 그렇지 않은 곳은 다 망했음.

고대 정문 앞은 근처 수십미터 근처에 통행량 자체가 적음.
고대 정문 식당 회생은 백종원이 아니라 정부나 서울시가 도시계획을 다시 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한 일임.
.
퍽유올
골목식당은 할만큼 했죠
액티피드
조보아 때가 최고 인기였고 무쟈게 재미졌는데..ㅠ 새록은 솔직히.. 좀.. 정인선 까지도 괘아났는데..

걍 종방 시기 미리 정하고 최대한 출연료 절감차 인지도 낮은 사람을 뽑은 듯 싶어요.. 새록새록
아득한봄이여
백종원은 마이리틀텔레비젼 할 때가 제일 재미 있었는데 ..
이현령비현령
마리텔, 스트리트푸드파이터 좋았구요. 단독은 아니지만 마쉐코리아도 괜찮았습니다.
울펜
걍 백종원만 나오면 채널 돌렸었는데
드디어..
쥬먹샴밥
너무 비슷한 포맷으로 여기저기 찍어 되니깐
컨턴츠 적응도 무시 못한것임 ㅉㅉ
골목식당만 하지.. ㅎ
텤크본
나올만큼 나오셨으니 뭐
여수아이
차라리 제주편 같이 시골? 마을 활성화가 좋았던 것 같던데...
해너츠
저것도 끝나는군요
멋쟁이라미안해
지겨워 질때가 온거죠. 충전하고 많이 진보된 프로그램에 다시 나오시길. 그때가 처음 나와서 종이컵 계량이 최고였음.
수염까까오
쉴 때가 됐음
지희짱
처음에 순수하게 요리이야기 하고 쉽게 요리를 가르쳐줄 때가 좋았음.
방송이 늘어나면서 사업이나 PPL, 협찬 등 인위적인 것을 넣기 시작하면서 변질되기 시작함.
좀 쉬면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순수하게 요리만 잘 알려주는 백선생으로 돌아오시길.
덩기더덕
요리 원툴로 할만한 컨텐츠 다 뽑음
tktkaaa
디아2 레저렉션 나와서 들간거 아녀요? ㅎㅎㅎㅎㅎ
이건뭐어휴
엌ㅋㅋㅋㅋㅋ 현실성 있음
프다운
희나로
골목식당은 솔직히 재능기부지
오늘도열일
잠깐 숨고르고 다시 나오겠지요 ㅋㅋ
kaakka
ㄷㄷㄷㄷ
표류소녀
이미지 소모가 좀 많았지
룡룡이내꼬
다른건 다 노잼인데 스트리트 그건 개꿀잼
권은채
이미지 소모가 심하긴 했지요
복세편살주인공
흠.... 아쉽네요.
인터넷워
몇년을 했는데 충분히 했지
시부보러
ㅠㅠㅠㅠㅠ
독개구리
골목식당이랑 스트릿푸드파이터는 꽤 재밌게 봤네요
kkopwl
ㄷㄷㄷ
춋춋
아스화리
좀 아쉽다ㅠㅠ
변백현
골목식당 재밌었는데ㅠ
쿨잠Zz
홧팅!
고밀해
이제 저런거 안해도
그냥 유툽에서 음식 영상 하나 찍으면 수백만씩 찍으니 미련 같은 걸 가질 이유는 없을 듯
레핏
그동안 많이 나왔으니 방송 쉴때도 됐죠
toto92
ㄷㄷㄷㄷㄷ
영영2277
화이팅 입니다
매일매일이
ㄷㄷㄷ
아람치
골목식당 폐지되는구나....
헤카테라
골목식당 본인 바쁘다는 이유로 컨설팅 스케줄 초창기에 비해 절반으로 줄이면서까지 하는거 보면 좋은일 한다던 의미도 일찌감치 퇴색된거 같고
기존에 시도하던 타요리 프로그램 컨셉 답습하면서 차별화된 컨텐츠도 딱히 없고 재미도 없는 백종원식 방송만 여기저기 양산 하는 느낌이라
이젠 식상하게만 느껴지는거 같네요
검운앙마
할만큼 했으니... 이제 조금 쉬면서 본업만 하면 되겠네용
케로S
전 지겹던데요...
방송에서 다 만들어준 이미지겠지만, 그럴 듯하게 포장하면서 결국은 지가 대단한 척 잘난 척도 좀 보이고...
골목상권 다 말아드시면서 소규모 업체들만 죽어나가고...
어려운 농가 도와준답시고 대기업에 막 밀어넣고.., (이거 회사에서는 규정 위반에 배임죄로 걸림.)
방송에서는 그저 시청률만 보고 만들어가는듯.. 좀 적당히 했으면 좋겠음.
2c2za3
이미지 소모
Lurara
이제 본업인 사업가로 돌아가야죠..
망각의삶
식상한 느낌이 너무 강하다는게 개인적인 제 생각이네요..
이름 생각해서 호기심을 중심으로 반짝 시청율좀 나오다가 금방 쭉 하락세 이어가는 느낌
홀릭xxx
쫌 쉬면서 다음 프로그램 준비하겠죠?
도리안fx
이미지 소비가 많고 식상해져서
SOS2
태우기
이제 좀 쉬시다가 나오실 때도 됐지요
나야화니
너무 많이 나왔음..
올러게인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좋던데
killzone
백종원 이미지소모 엄청빠르게 시키긴했지 .
swooking
골목식당 ㅜㅜ
보미♥
너무 울궈먹었음 적당히 나오지.. 진짜 방송에서 엄청 밀어준 탓도 있음.. 백종원두 거부 안하고
둥둥로
너무 많이 나오긴 했죠..
어쩐다
어차피 요리 관련은 먹방 포함 해서 흥할 때부터 본 적이 없어서..... 익숙해질 때도 됐죠. 자연스럽다고 보여지네요.
kors3fen
요리 유행 끝났나보네요
우허헐어
비슷한방송들 식상하긴하죠
clives
코로나라 이곳저곳 순방하기가 힘들죠
safcw
넷플릭스에서 술드시던데 ㅎ
그림자호수
골목식당 안 보기 시작한 이유가 방송으로 아무리 잘 포장해도 그곳에 나오는 일부 사장들의 씨꺼먼 속이 뻔히 보여서 보기 불편하더란...
그리고 코로나 터져서 사람들 시선이 먹방보다는 힐링(?) 소규모 여행이나 방송으로 보는 음악 콘서트 쪽으로 많이 돌아간 이유도 이유도 있을 듯.
쇼코리
하긴 새롭게 낼 컨텐츠가 없긴하지.
piksel
이제 그럴때도 되었지....
6Ryu
너무 많이 하긴 했죠
ghlsle
백종원 문제라기보단 같은 컨셉으로 오래한거죠
마르게리타
많이 나오긴 했죠
낚시꾼44
본업이 있으신 분이니 뭐....
이봐요미친놈씨
배울만큼 배우고 유명한 쉐프들도 방송 한동안 우려먹다가 싹 사라지고 그놈의 트로트는 틀면 나오더니 이것도 싹 사라지고 걍 pd들이 병신이거나 방송국이 쓸대없이 많거나 둘중하나임 머하나 뜨면 자기들은 색다른걸 만들생각은 안하고 한거 또하고 또하고 이러니까 재미가없고 시청률이 안나오지
wsxzaqa
본업 복귀...
배그
이제 본업 ㄱㄱ;;
번타
과유불급인가 보네요
커퓌를너무
백종원의 이미지가 아니라... 원래 오래가기 힘든 프로였음.

어짜피 전국민이 백종원 덕분에... 요리 쉽게 배우고 해먹는게 많아졌는데

나조차도... 백종원 유투브 덕분에 할줄아는 요리가 엄청 많아졌음.

백종원의 이미지 소비는 말도 안되는 개소리.

그냥 프로그램 자체가... 그런 프로는 오래하기 힘듬... 백종원 때문에 몇년 한거지.
하쿠마타
여름날새싹
ㄷㄷㄷ
nchris
물들어올때 노 잘 저였쥬
사악할배
좀 쉬다 다시 나오시겠지
맛탱이
이미지소비가 좀 컷죠..
쳐맞을
푸드스트립인가? 외국 싸돌아댕기면서 식당들러서 먹는거
그거 백종원이 사먹는 음식 맛있어보이던데
에블링
이제 본업으로 고고~
대단이다
쉬다 나오겠죠 ㅋㅋㅋ
하나둘셋여섯
본업으로 갈때 됐죠
감사하자구
쉬실때가 덴듯...
재밌으면짖어요
스푸파 해야되는데
20끼형
이제 다시 게임 하실 시간입니다
냥댕
휴방할 때가...
역천자
이미지 소모가 너무 많아서 이제 슬슬 질려들 할때가 된거죠
닝멍
저분은뭐 아쉬울것없조 육아를 전념해도 좋을듯 둘이였던기요 3이였던가요 ? U+ 선전에 가족 나오는거조 ?? 모르긋네
물대포닷
부자걱정 노노임다
백두산과
많이해먹었으니
려야캐
스트릿만보면 된다
9끼루엑
응원합니다!
이육씨
ㄷㄷㄷㄷ
wlskrkekserendi
아...
족발조아2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시즌 3는 기대중.. 할지 않할지 모르지만..
제셈
할만큼 했다..
존마일
참 웃긴게 백종원이 돈없어서 방송하는줄아는데 백종원이 재산어 얼마나 많은데 그걸 까는 사람들이 있을깡 !!!
본인의 월급? 재산에 손톱만큼도 못따라갈텐데 ㅋㅋㅋㅋ
kureia
원래 사업가니까...
판탈로네
그래도 오랫동안 꾸준히 좋은 방송들 보여주셨죠
디라이브
아 다 종영됐구나
NOTDOTINFINITYL…
지겹게 나왔으니 갈 때도 된 거죠 ㅋㅋㅋ
푸른빗
음식 잘하는 동네아저씨 이미지에서 교수님 내지는 심사위원으로 위상을 업그레이드 했는데 내용물은 변한게 없음. 결국 재미도 떨어지고, 손절~
해영의겨울
근데 솔직히 백종원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가 원탑이라고 생각함 이거는 무조건 해줬으면 좋겠음
라이브낙지
골목식당은 여MC 바뀐후로 나락감...
곽두팔
ㅠㅠ그렇군요
쵸오오비
그동안 오래하긴 했지
반려견사랑
개인적인 생각으론.. 백종원에게 문제 있는게 아니라 시국이 시국이라 .. 코로나 때문에 재미가 안살음.. 골목 식당이나 .. 맛남의 광장이나 사람이 중요한대 사람도 많이 못만나고... 코로나라 그리 모이는게 좋아 보이지도 않는지라..반감도 생기고 재미가 반감됨..

특히 골목 식당은.. 여자출연자 바뀐 이후로 비호감인 요자가 들어 와서 ... 더욱...... 거기다 결정적으로 제주도편 찍으면서 확 흥미가 없어짐..

무슨 경연 어쩌고 했던거 같은대 아마 그때쯤 부터 안본.. 다른 채널에서 재미 있는게 하기도 했고...
단숙비
없어지면 곧 그리워하겠지!
그땐 때가 늦으리!
오오무비
풍마엘케인
해외가서 하는 프로들이 재미있었는데 코로나때문에...
kagamon
외국 식당가서 듣도보도 못한 요리 보여주는거 정말 즐겁게봤는디.....망할 코로나
honeylemon
너무 달렸죠. 좀 쉬셨다 다시 하셔도 될것 같아요
slit
디아 때문에 당분간 활동 접으신다는 거 아녔어요?ㅋㅋ
종로동묘왕갈비
백종원이 나오기전 배달 음식 퀄리티 나온후 배달음식 퀄리티...
차이 전 확실하게 느낌...영향력 때문인지 훨씬 음식들이 맛있어 졌고 뭔가 깔끔하고 보기 좋아짐
해골대마왕
ㅎㅎㅎㅎ
안첸
어지간한 방송인보다 출연빈도 많이 높았음
rewjj
할 만큼 했으니까...
이러다 또 어느 때 다시 나타날지...
이건뭐어휴
다른것도 아니고 같은 포맷이 계속 되기는 당연히 힘들듯..
음식계에서 많은 부분 활성화 시켯고 큰일한것도 맞다고 봄

하나의 포맷으로 오랜기간 이끌어왔으니

슬슬 잊혀져 가는건 당연한 일

백종원으로 인해 주방 풍경이 달라진 분들 꽤 되실껄요? ㅎㅎ

저도 그중에 한명이고
기출문제
ㅎㅎ
드림씨어털
마이 해추먹었지. 그냥 본인 사업이나 신경쓰길.
3유린이야
자주 나오시긴 했어여.
택꾸
본업 하셔야죠.
미스터리X
식상해졌나보군요
anonynona
스트릿 푸드 파이터는 재밌던데.
lostarmy
빨대꼽던 시방새 우짜나
RkalRoql
너무 많이 나와서 식상해진게 크죠
placto
스푸파 같은거 다시 보고싶긴 하네요
수메르
그래도 남이 하고 싶어도 못하는 전성기를 누렸죠.
dfsefe
ㅋㅋㅋ
세나7주년
스푸파는 지금도 넋놓고 봅니다 재방하면ㅋㅋㅋ
별의미없다
프로 하나만했으면 어땟을까 싶기도함

너무 남발했음
개굴개굴1
한 6~7년 정도 방송계를 평정한것 같으니 슬슬 질릴때도된 듯 싶네요.
커피는
흠....
쥐라르바르광
원래 다 한철이지. 이제 컨셉 다 떨어졌고 바뀌는거지
네가한짓을알고있다끙
백종원이 말그대로 좆문가 아닌가?
깊게 알지도 못하고 지식 수준도 얇고
음식 솜씨는 쩌리고 칼질만 어디서 약간 익힌...
매일바리스타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한시즌 더 찍어줬으면 좋겠네요.근데 뭐 원래 방송이란 게 지겨워지면 어쩔 수 없죠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