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명의 '탈모'편을 보고.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일반]EBS 명의 '탈모'편을 보고.

megapower1768 댓글수 14 조회수 386 09.18 10:47
화이트배경 다크배경

가끔 탈모에 관한 글도 올라오긴 하는데 평소 탈모 걱정이시거나 유전력이 있으신 분들은 


어제 EBS에서 방송한 명의 '탈모'편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탈모약과 성기능 장애에 관한 문제라던가 평소 탈모로 고민인 사람들이 할 법한 질문들도 많이 나오네요. 


방송 보면서 놀란 건 전체 탈모 환자 중 20대와 30대가 각각 20%가 넘는 합계 43%정도 되더군요. 탈모가 나이가 들어 생긴다는 말은 안 맞았네요. 


탈모 7단계 중 1, 2단계에 해당하는 게 모발선이 뒤로 후퇴하는 앞머리 M자라고 합니다. 앞머리 M자가 보이기 시작하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치료하시는 게 좋겠네요.



의사말로는 먹는 약의 효과를 90%라고 본다면 바르는 약의 효과는 겨우 10%라고 본답니다. 바르는 약은 그냥 약국 가서 처방전 없이도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먹는 약은 의사가 주는 처방전으로 구입할 수 있는 처방약이니 탈모 걱정이신 분은 그냥 피부과 가서 먹는 약 처방받는 게 제일 빨리 효과보시는 길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땡큐 버튼 클릭으로 작성자에게 감사 표시해주세요.

Comments

졸쭌
머리숱 많아서 속아내던 적이 있었는데, 이젠 무서움, ㅜㅜ
엘칸토프라임
10여년전 미용실에서 '숱이 많아서 좀 많이 솎아주세요' 했더니
디자이너가 '손님, 정수리부분 탈모 진행됩니다. 관리하셔야해요' 라고 해서 화들짝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그 뒤 샴푸 안 하고 비누없이 물로만 씻기 1년 정도 했더니 많이 좋아졌었는데 다시. ㅠㅠ
병베이비
디자이너 나빴네요...
그냥 해주지...ㅠㅠ
ssaiki
전 작년말에 차사고나서 운전석 앞유리에 머리 박았거든요
머리박아서 유리 깨진부분에 털들이 무성하게 뽑혔는데..
한달뒤에 머리쪽 피부문제 없나 피부과 갔다가 윗머리 중증진행 받고 탈모약 좀 먹다가
하필이면 여자만날때라.. 안서는거에요..
어차피 더 나지도 않고 더 진행안되게 평생 먹어야 한다는 약인데..
과감하게 포기하고 비뇨기과에서 약처방받고 좀 살아났네요.
뭐.. 더 나이들어서 너무 보기그러면 밀거나 가발쓸래요 그냥..
안서보면.. 알아요.. 둘중에 골라야해요
megapower1768
방송 보니까 탈모약을 먹고 성기능 장애가 오는 확률이 1~2%라고 하던데 그 확률에 당첨이 되셨나봐요 ㄷㄷ
ssaiki
확률치고는...
왜냐면 제가 아는 저보다 어린 30대 20대 동생들도 탈모약 먹고 다들 그렇더라구요
제 또래는 말할 것도 없고 ㅎㄷㄷㄷㄷ
그리고 비뇨기과 가보니 기능이란건 나이들수록 떨어질수밖에 없는데 주위에 아직 팔팔하다는둥 쎄다는둥 특이케이스 아니면 다 허풍이라고..
비뇨기과 또한 요즘같은 시대에는 젊을때부터 관리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megapower1768
머리카락도. 거기도. 관리할 게 많네요 ㅜㅜ
양근이파
탈모인 분들 당근+토마토 쥬스 매일 한 잔씩 마셔보세요. 당근엔 비오틴이 풍부해서 탈모에 좋은거 같아여 저도 4개월 차인데 효과가 느껴지네여
ssaiki
심혈관 질환에 청경채+바나나 갈아먹으면 좋다는데..
당근+토마토 같이 섞어서 먹어도 되면 참 좋겠네요..
양근이파
1개월 정도 꾸준히 드셔보고 몸에 맞는지 아닌지 판단하시면 돼염..머리카락 빠지는게 눈에 띄게 줄었네여 전..
프로페이아 끊고 바르는 니녹시딜하고만 병행중인데 만족해서요..토마토는 예전 유럽에선가 한때 금지할 정도로 남자 정력에 좋다는 일화도 있어여 ㅋㅋ
megapower1768
맞습니다. 방송에서도 의사가 말하길 탈모약을 먹고 성기능 장애가 오는지 한달 이내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엣헴헴
먹는 약이 최고인듯 해요
비공개맨
증세가 보일때 꾸준히 먹는게 좋죠
아웃보드
탈모약 잘 알아보고 먹어야 하는거군요

회원로그인

저장
커뮤니티
취미생활
펀펀엔조이
포인트/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