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의견 여쭙습니다.
제가 온라인 판매하는 제품을 고객이 주문 후 결과적으로 먹튀를 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이럴 경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상세 내용>
3/24 : 옥션에서 고객이 50만원 정도의 물품 구입
3/26 : 고객이 옥션을 통해 반품 요청
4/2 : 고객이 물건을 보내지 않아 연락해보니 확인 후 연락 주겠다고 함.
4/5 : 연락이 없어 전화하니 그냥 사용하겠다고 함.
그러나 제 쪽에서 반품 보류 버튼을 누른다는 것이 환불 버튼을 눌러, 고객에 연락하여 다시 주문 요청. -> 고객은 다시 주문하겠다고 함.
4/6 : 주문이 되지 않아, 전화하니 통화가 되지 않음. 다른 번호로 전화하니 연락을 받고 4/8(목)에 주문하겠다고 함
4/8 : 역시, 처음에 전화했던 번호는 통화가 되지 않음. 수신 거부된 것 같음.
다른 번호로 연락하니 오전 중에 주문하겠다고 함.
12시 이후에 전화하니 3번만에 받고, 오늘 저녁 퇴근 후 주문하겠다고 함.
----------------------------------------------------------------
수신거부한 것도 그렇고, 계속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을 보니 의도적 먹튀인 것 같은데, 이런 경우 어떤 조치를 하는 것이 좋을지 여러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배송지도 GS25 무인택배함이여서 제가 알 수 있는 정보는 이름과 휴대폰번호밖에 없네요.
내일까지 지켜보고, 경찰민원포털을 통해 신고할까 어떻게할까 고민인데, 좋은 방법 있을까요?
2. 만약에 옥션에서 처리를 해주지 않는다 할지라도 법원에 ‘소액소송’을 거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액소송은 정말 간편한 제도이며 바로 한 방에 판결을 내려줍니다. 길게 안 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