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성 극단적 선택 시도 +51
오후 9시 영업제한' 조치의 실효성 등을 놓고 감염병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견해가 엇갈리고 있다.
고대구로병원 교수는 여력이 있다면 완화하는 것이 마땅하다"라고 밝혔다.
이날 방역당국은 정례브리핑에서 "하루 1천명 정도의 환자가 생기더라도 큰 무리 없이 대응할 수 있는 수준
천명 까지는 병원에서 감당할수 있으니 9영업제한 하지 말자는 소리인듯 합니다....
100 넘었대도 난리가 시끄러웠고 천명 넘었을떄도 시끄러웠는데 이제는 별거 아닌 취급....
그럼에도 식당에서의 집담감염은 간간히 발생하는 정도
고로, 현재 시행되는 '9시 영업제한'을 자정까지 늘려도 될것 같음
그러길래..
정부가 믿을수 있는 정보를 수치화 해서 이해를 시켜야 한다고 했는데..
여전히 정부는 밤 9시 이후는 매장 영업 하지 말아라 하니 무슨 근거로 하는지 제대로된 정보를 내 놓지 못 하고 있잖아요..
따라 락다운을 하지 않은 국가가들도 대부분 방역을 해야할때 식당 영업을 밤 9시를 기준으로 나누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님 식당을 열어도 주류 판매를 금지 시켜버리던지요.
1월 4일부터 모든 술집 무기한 영업중지, 모든 식당은 술판매 금지에 밤 9시에 문닫게 해서 지금 어느정도 2차웨이브 진압이 되는게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영업제한 업종중 일부가 영업 다시하라고 규제가 완화되었죠.
따라 아무 근거 없이 영업 제한을 두는것은 아닙니다.
과거 메르스 방역 거하게 말아먹어 중동도 아닌데 메르스환자 터져나가게 만든 방역 실패의 아이콘인데
김우주가 그때 만든 방역중 유명했던게 낙타우유 마시지 마세요.였지.ㅋ
타 지역 이동은 퇴근 후 9시 제한이면 사싱상 모임이 힘들어져서 억제한다고 했습니다.
설명 못한다고 하시는 분들은 설명을 못들으신 분들인것같네요.
저녁때는 지인 및 연인들 모임등 사적모임이 대다수
대체로 사적모임에서 말 많이 하다보니 비밀감염확률이 높죠 말안하고 만날 수 있음?
이런걸 가지고 과학적 근거 없어라 말하는게 웃기네 그럼 말안하고 얼굴만 보고 먹다가 집에 감?
저리 말하는 사람 입을 꼬매버려야함